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OSEN=임재형 기자] 올해 LOL e스포츠 최고의 팀을 가리는 ‘2022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본선 시작시간이 유출됐다. LOL e스포츠의 공식 티켓팅을 맡은 ‘티켓마스터’의 예약 정보에 따르면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의 시작 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오전 6시(미국 동부 기준 오후 5시)로 알려졌다.
북미 지역 공연/스포츠 경기 예약 사이트인 ‘티켓마스터’는 2022 롤드컵 본선(그룹 스테이지)의 개막을 한달 여 앞둔 6일 티켓 사전 판매를 예고했다. 사전 판매 대상은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리는 2022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및 8강전, 애틀란타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4강전이다.
사전 판매 정보에 자세한 경기 일정이 포함되며 자연스럽게 2022 롤드컵의 시작 시간도 알려졌다. 2022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8강전, 4강전은 미국 동부 시간 오후 5시에 펼쳐진다. 한국에서는 익일 오전 6시에 일정이 시작된다.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는 예외적으로 미국 동부 시간 오후 3시(한국 기준 익일 오전 4시)에 경기가 열린다.
미국 동부 기준 오후에 경기가 펼쳐지는 만큼 한국의 2022 롤드컵의 시청 시간은 야구 메이저리그(MLB)처럼 오전으로 앞당겨졌다. 다만 미국 샌프란시스코 체이스 센터에서 열리는 결승전은 상황이 나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직 예매 일정이 나오지 않았지만 동일하게 오후 5시(미국 서부 시간)에 시작하더라도 한국에선 익일 오전 9시에 경기가 펼쳐진다.
한편 2022 롤드컵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는 팀들은 LCK 내 명문팀들로 채워졌다. 서머 챔피언 젠지 포함 T1, 담원은 모두 롤드컵 우승 경험이 있는 팀들이다. 디알엑스는 LCK 우승 경력이 있으며, ‘데프트’ 김혁규의 마지막이 될 수 있는 도전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