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갈 길 바쁜 리즈 유나이티드를 잡았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21일(한국시간) 영국 잉글랜드그레이터런던지역 그레이터런던의 뉴엄에 위치한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7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웨스트햄은 리그 2경기 만에 승리했고 리즈는 리그 8경기 연속 승리에 실패했다.
리즈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6분 리즈가 왼쪽 측면에서 스로인을 얻어냈다. 맥케니가 중앙으로 길게 던져준 공을 로드리고가 차 넣었다.
웨스트햄의 동점골이 나왔다. 전반 31분 보웬이 상대 박스 오른쪽에서 반대편으로 크로스했다. 이를 라이스가 상대 박스 왼쪽에서 차 넣었다.
리즈가 흐름을 되찾았다. 전반 47분 로드리고가 상대 박스 왼쪽에서 한 패스가 욘토를 맞고 상대 박스 앞으로 갔다. 해리슨이 이를 잡아 드리블 후 상대 아크 서클에서 슈팅했지만 벗어났다. 이에 전반이 1-1로 종료됐다.
후반 들어 웨스트햄이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후반 5분 포르날스가 상대 박스 왼쪽에서 중앙으로 패스했다. 파케타가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 로블레스가 쳐 냈다.
웨스트햄의 기세가 이어졌다. 후반 15분 웨스트햄이 오른쪽 측면에서 코너킥을 얻어냈다. 보웬이 올려준 공을 수체크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로블레스가 방어했다.
웨스트햄이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26분 잉스가 상대 박스 왼쪽으로 패스했다. 보웬이 슈팅을 했고 공이 골 포스트를 맞고 들어갔다.
웨스트햄이 추가골을 뽑아냈다. 후반 38분 파케타가 상대 박스 오른쪽에서 중앙으로 패스했다. 란시니가 이를 슈팅으로 연결해 공을 골문 안에 꽂았다. 이에 경기는 3-1 웨스트햄의 승리로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