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선발 명단. 구단 공식 SNS
세비야 선발 명단. 구단 공식 SNS
엘링 홀란(23)과 이반 라키티치(35)가 선발 출격하는 가운데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이하 맨시티)와 세비야(스페인)가 유럽 최고의 팀 자리를 놓고 맞붙는다.
맨시티와 세비야는 17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그리스 요리요스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2023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 맞대결을 펼친다.
UEFA 슈퍼컵은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UCL) 우승팀과 유로파리그(UEL) 우승팀이 맞붙는 경기다. 맨시티는 22-23 UCL 우승을 달성하며 구단 역사상 최초로 트레블을 달성했다. 세비야는 ‘유로파의 제왕’이라 불리는 명성에 걸맞게 지난 시즌 구단의 7번째 우승을 이뤄냈다.
맨시티는 에데르송, 워커, 아칸지, 그바르디올, 아케, 로드리, 코바치치, 포든, 파머, 그릴리시, 홀란이 선발로 나선다.
세비야는 부누, 나바스, 바데, 구델, 아쿠냐, 조던, 라키티치, 토레스, 오캄포스, 라멜라, 엔-네시리가 선발로 나선다.
맨시티는 시즌 개막 후 두 경기를 치렀다. FA 커뮤니티 실드에서는 아스널에 승부차기 끝에 패했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전에서는 번리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UEFA 슈퍼컵에 처음 나서는 맨시티는 첫 우승 트로피를 노리며 유럽 최고의 팀으로 올라서길 원한다.
세비야는 이날 경기를 시작으로 공식적인 시즌 출발에 나선다. UEFA 슈퍼컵에 6번 나선 경험이 있지만 1승만 기록했고 나머지 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승리한 것도 무려 17년 전이다. 세비야는 맨시티를 상대로 17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기 위해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