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REVIEW] '미친 무실점 철벽 수비' 김민재에게 막혔다...맨유, 뮌헨에 0-1 패배 → 조 최하위로 UCL 16강 진출 실패

128 0 0 2023-12-13 08:39:35 신고
※ 5회 신고 누적시 자동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단 허위 신고시 신고자는 경고 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연합뉴스
▲ ⓒ연합뉴스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 = 장하준 기자] 그야말로 미친 수비력을 선보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13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A조 6차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제압했다. 이날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놀라운 수비력을 선보이며 맨유의 공격진을 완벽히 막아냈다.

뮌헨은 후반 26분에 나온 코망의 선제골을 잘 지켜내며 승리를 거뒀다. 반면 맨유는 16강 진출에 실패하며 조 최하위로 쓸쓸히 UCL에서 물러났다.
 



[선발 라인업]

홈팀 맨유의 에릭 텐 하흐 감독은 4-3-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최전방 스리톱은 알레한드로 가르나초와 라스무스 호일룬, 안토니로 구성됐다. 중원에는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소피앙 암라바트, 스콧 맥토미니가 선발 출전했다. 백4는 루크 쇼와 라파엘 바란, 해리 매과이어, 디오고 달롯이 선택을 받았다. 골키퍼 장갑은 안드레 오나나가 꼈다.

최근 텐 하흐 감독과 불화설이 있던 바란이 드디어 선발 복귀했다. 바란은 지난 시즌까지 리산드로 마르티네스와 함께 맨유의 주전 중앙 수비 라인을 구축했던 선수다. 비록 잦은 부상에 시달렸지만, 선발 출전 시 어느 정도 제 몫을 해줬던 수비수다. 그런데 최근 부상이 아님에도 선발에서 연이어 밀렸다. 곧바로 현지 언론들은 텐 하흐 감독과 바란의 불화설을 제기했다. 텐 하흐 감독은 전문 중앙 수비수인 바란 대신 레프트백인 쇼를 중앙 수비수로 기용하며 바란을 철저히 외면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선택은 직전 경기였던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본머스전에서 최악의 결과를 낳고 말았다. 맨유는 올드 트래포드로 본머스를 초대했는데, 경기 직전 리그 15위에 그쳐있던 본머스에 0-3 완패를 당했다. 맨유 팬들은 이날 경기 결과에 경악했고, 쇼를 중앙 수비수로 기용하는 대신 바란을 선발로 기용하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텐 하흐 감독은 결국 이날 바란을 선발 출전시켰다.
 



원정팀 뮌헨의 토마스 투헬 감독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는 해리 케인이 배치됐고, 2선에는 르로이 자네와 자말 무시알라, 킹슬리 코망이 선택을 받았다. 3선에는 레온 고레츠카와 요슈아 키미히가 선발 출격했다. 포백은 알폰소 데이비스와 김민재, 다요 우파메카노, 누사이르 마즈라위로 구성됐다. 골키퍼 장갑은 마누엘 노이어가 꼈다.

뮌헨은 이날 경기 결과가 크게 중요치 않았다. 같은 조에 있는 맨유와 코펜하겐, 갈라타사라이에 비해 빠르게 조 1위를 확정하며 16강 티켓을 따냈다. 하지만 투헬 감독은 이날 경기에 로테이션 대신 모든 주전 선수를 선발 출격시켰다. 이유는 바로 직전에 열렸던 프랑크푸르트전 때문이었다.

뮌헨은 지난 9일에 있었던 2023-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4라운드에서 프랑크푸르트에 1-5 대패를 당하는 치욕을 겼었다. 전반 12분만에 마르무시에게 선제골을 내줬고, 에빔베에게 한 골을 더 허용했다. 기세가 오른 프랑크푸르트는 뮌헨을 쉼없이 두드렸다. 전반 36분에는 라르손이 3-0을 만들었고, 에빔베가 후반 5분 본인의 두번째 골을 완성했다. 이어서 크나우프가 후반 15분에 한 골을 더 넣었다. 뮌헨은 전반 44분에 나온 키미히의 만회 골로 추격을 시도했지만, 상황을 되돌리기에는 너무 늦은 시간에 나온 득점이었다.

투헬 감독은 치욕적인 프랑크푸르트전 패배를 만회하기 위해 맨유 원정에서 반드시 승리하려는 각오를 내비쳤고, 결국 내세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선발 라인업을 꺼내 들었다.
 



[전반전]

뮌헨은 경기 시작부터 맨유를 강하게 몰아 붙였다. 케인이 침투 패스를 받아 맨유의 박스 안으로 들어갔다. 이어서 케인은 반대쪽의 자네를 향해 강력한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두 선수의 호흡이 잘 맞지 않으며 볼은 그대로 나갔다.

3분에는 측면 돌파에 성공한 달롯이 오른쪽에서 강력한 크로스를 시도했다. 하지만 키미히가 적절한 태클로 위기를 넘겼다. 1분 뒤에는 안토니가 오른쪽에서 연계 플레이를 시도한 뒤,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볼은 골문 위로 떴다.

7분 안토니가 가벼운 몸놀림을 통해 환상적인 측면 돌파를 선보였다. 안토니는 왼쪽에서 고레츠카를 스피드로 따돌렸지만, 몸싸움을 이겨내지 못하고 볼을 내줬다. 2분 뒤에는 케인이 코망의 패스를 받아 박스 중앙에서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슈팅 임팩트가 제대로 맞지 않으며 볼은 오나나의 품에 안겼다.

11분에는 마즈라위가 적절한 오버래핑을 가져간 뒤,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골문 앞으로 달려들던 자네에게 볼이 걸리지 않았다. 1분 뒤에는 바란이 완벽한 수비를 선보였다. 마즈라위가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헤더로 걷어냈다. 이어진 상황에서 데이비스가 다시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바란은 이것도 헤더로 막아냈다.
 



17분 무시알라가 볼을 잡고 드리블을 시도했고, 이 과정에서 매과이어가 무시알라를 잡아채며 넘어뜨렸다. 뮌헨 선수들은 곧바로 페널티킥을 주장했지만,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하지 않고 상황을 그대로 진행시켰다.

선제골을 원하는 맨유는 뮌헨의 박스 부근에서 연계 플레이를 시도했다. 그리고 페르난데스가 호일룬을 향해 스루 패스를 건넸지만, 호일룬이 볼을 받기 전 김민재가 볼을 건드리며 맨유의 기회를 무산시켰다.

24분에는 가르나초와 코망이 측면에서 경합을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가르나초는 코망을 넘어뜨렸고, 코망은 전광판에 부딪히고 말았다. 이 과정에서 뮌헨 선수들은 가르나초에게 달려들었고, 두 팀의 신경전이 펼쳐졌다. 양 팀 선수들은 가르나초에게 달려와 불만을 표출했고 맨유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 상황을 마무리했다.

26분 자네가 결정적인 선제골 기회를 놓쳤다. 자네가 빠른 스피드를 활용해 순식간에 맨유 수비진을 흔든 뒤, 1대1 찬스를 맞이했지만, 매과이어가 수비 커버를 빠르게 들어왔다. 자네는 한 발 앞서 무시알라에게 패스했지만, 이 패스마저 맨유 수비진이 먼저 걷어냈다.
 



주장 페르난데스는 앞의 공격수들에게 적극적인 전방 압박을 지시했다. 이에 호일룬과 가르나초 등은 뮌헨의 수비진을 강하게 압박했고, 페르난데스는 선수들을 독려했다. 뮌헨은 이에 침착했다. 직전 경기에서 대패를 당한 만큼, 이번 경기 무실점을 위해 침착하게 안정적으로 볼을 돌렸다.

그러던 중, 전반 30분 자네가 무리한 태클을 시도하며 파울을 범했다. 주심은 곧바로 맨유의 프리킥을 선언했고, 키커로 나선 페르난데스가 직접 슈팅을 선택했다. 이 슈팅은 뮌헨의 벽을 맞고 코너킥이 됐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맨유의 역습이 나왔다. 중앙에서 볼을 잡은 무시알라가 오른쪽 측면으로 침투하는 코망에게 빠르게 연결했다. 코망은 곧바로 크로스를 시도했고, 골문 앞으로 달려들던 자네가 발을 갖다 댔지만, 빗맞으며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

맨유는 다시 볼을 잡은 뒤, 빠른 공격을 시도했다. 호일룬이 침투 패스를 받아 뒷공간을 공략했지만, 김민재가 적절한 스피드로 커버에 성공한 뒤, 노이어에게 안정적으로 패스했다. 이어진 상황에서 페르난데스와 우파메카노가 공중 볼을 놓고 경합했다. 여기서 우파메카노의 팔이 페르난데스의 얼굴을 가격했고, 맨유 홈 팬들은 반칙을 주장했다. 하지만 주심은 정상적인 경합으로 봤고, 경기를 속행했다.
 



맨유는 집중력을 유지하는 듯했지만, 안토니가 측면에서 볼을 흘리며 소유권을 넘겼다. 뮌헨은 횡 패스를 통해 공격을 전개했고, 맨유 수비진을 박스 안에 가둔 뒤 키미히를 중심으로 볼을 돌렸다. 박스 중앙에서 볼을 잡은 케인은 오른쪽으로 침투하는 마즈라위에게 패스했다. 마즈라위는 곧바로 골문 앞으로 달려드는 무시알라를 향해 땅볼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이 볼은 쇼를 맞고 굴절된 뒤 오나나의 품에 안겼다.

맨유의 강력한 전방 압박은 쉬지 않았다. 36분 데이비스가 후방에서 볼을 잡았는데, 맨유의 공격진이 순간적인 수적 우위를 앞세워 볼을 되찾았다. 그런데 여기서 변수가 생기는 것 같았다. 볼을 잡은 매과이어가 사타구니에 통증을 느끼며 홀로 볼을 걷어냈다. 매과이어는 곧바로 주저앉았고, 조니 에반스가 몸을 풀었다. 맨유는 이번 시즌 초반 선수단의 줄부상으로 고생했다. 하지만 최근 여러 선수가 돌아오며 안정화가 됐지만, 여기서 매과이어가 또 부상을 당한다면 난감한 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원래 주전 수비수인 리산드로 마르티네스는 장기 부상을 당하며 오랫동안 팀 전력에서 이탈해 있기도 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매과이어의 이탈은 타격이 클 전망이다. 매과이어는 지난 시즌까지 맨유 최악의 수비수로 불렸다. 텐 하흐 감독 역시 매과이어를 외면했다.

하지만 바란과 마르티네스가 빠진 사이, 텐 하흐 감독은 결국 매과이어를 기용했고, 매과이어는 환골탈태에 성공했다. 맨유 수비진에서 그나마 안정적인 수비를 선보이며 '믿을맨'으로 변신했다. 최근에는 프리미어리그 11월의 선수상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맹활약을 펼치던 매과이어였지만, 결국 통증을 이겨내지 못하고 에반스와 교체되며 물러났다. 맨유 입장에선 예상치 못한 교체 카드 한 장을 사용하게 됐다.

에반스가 들어온 뒤, 뮌헨은 빠른 공격을 전개했지만 맨유의 수비진에 막혔다. 맨유는 이 기회를 살려 곧바로 역습을 시도했다. 측면에서 볼을 잡은 가르나초가 빠르게 측면을 파고들었다. 이를 우파메카노가 적절한 수비로 가르나초를 막아내는 데 성공했다.
 



뮌헨은 침착하게 볼을 돌리며 맨유의 틈을 엿봤다. 하지만 공격 전개 과정에서 볼 소유권을 내줬고, 맨유는 호일룬에게 빠르게 침투 패스를 건넸다. 이를 김민재가 완벽히 막아냈다. 김민재는 호일룬을 몸싸움으로 제압하며 소유권을 되찾았다. 호일룬은 김민재의 수비에 나가 떨어졌다. 호일룬은 지난 시즌까지 이탈리아 세리에A 아탈란타 유니폼을 입고 준수한 활약을 펼친 공격수다. 하지만 김민재 역시 지난 시즌까지 세리에A 무대를 경험했고, 빠른 스피드와 강력한 신체 조건을 활용해 나폴리 수비 에이스가 됐다. 덕분에 김민재는 시즌 후 리그 최우수 수비수가 됐고, 나폴리는 김민재의 활약에 힘입어 33년 만에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전반 추가시간은 3분이 주어졌고, 데이비스가 스피드를 활용해 왼쪽 측면 돌파에 성공했다. 이어서 중앙의 케인에게 볼이 연결됐다. 케인은 박스 중앙 부근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맨유 수비진이 육탄 수비로 케인의 슈팅을 막아내는 데 성공했다. 맨유는 전반전이 종료되기 전에 한 골을 넣길 원했다. 전방에서 볼을 돌리며 뮌헨의 틈이 벌어지길 노렸다. 하지만 최종 공격은 무위에 그쳤고, 페르난데스가 케인과 경합 도중 얼굴을 부여잡고 쓰러졌다. 이 과정에서 뮌헨의 파울은 선언되지 않았고, 두 팀의 전반전은 그대로 0-0으로 끝났다.
 



[후반전]

양 팀은 후반 시작 직전에 나란히 교체 카드를 꺼내들었다. 맨유는 쇼 대신 아론 완 비사카를 투입했다. 뮌헨은 마즈라위 대신 콘라드 라이머를 투입했다. 공교롭게도 두 팀은 동시에 풀백을 교체하며 변화를 꾀했다.

후반전에 들어선 맨유는 적극적으로 공격을 시도했다. 후반 2분 안토니가 뮌헨의 박스 안에서 볼을 잡았다. 하지만 여기서 김민재의 적절한 태클이 나왔다. 김민재는 확신을 갖고 정확하게 볼을 건드리는 데 성공했고, 안토니는 아쉬움을 삼켰다.

4분 완 비사카가 뮌헨의 하프 스페이스 침투를 성공했다. 순간적으로 넓은 공간이 열렸고, 완 비사카는 중앙을 확인한 뒤, 박스 중앙 부근에 홀로 있던 페르난데스에게 패스했다. 페르난데스는 곧바로 다이렉트 슈팅을 시도했지만, 볼이 잘못 맞으며 골문 위로 벗어났다. 선제골이 필요한 맨유 입장에선 너무나 아쉬운 선제골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6분에는 김민재가 다시 한번 중요한 수비를 선보였다. 가르나초가 왼쪽 측면에서 골문 앞을 향해 낮은 크로스를 시도했고, 골문 앞으로 안토니와 호일룬이 달려들었다. 하지만 김민재가 적절한 태클로 이 볼을 차단했다. 만약 김민재가 태클을 시도하지 않았다면, 맨유는 선제골을 넣을 가능성이 높았다.
 



이어진 상황에서는 안토니가 위험한 플레이로 옐로 카드를 받았다. 왼쪽 측면에서 데이비스와 볼 경합을 시도했는데, 이 과정에서 데이비스의 발목을 밟고 말았다. 주심은 지체없이 안토니의 반칙을 선언했고, 옐로 카드를 꺼내들었다.

선제골이 간절한 맨유는 강력한 전방 압벅을 통해 소유권을 빠르게 되찾았다. 그리고 페르난데스가 박스 중앙 부근에서 키미히와 경합을 이겨낸 뒤, 그 자리에 서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각도가 부정확했고, 슈팅은 힘없이 뮌헨의 골문을 벗어났다.

그러던 중, 같은 시간에 진행되고 있던 코펜하겐과 갈라타사라이의 경기에서 코펜하겐이 선제골을 넣었다. 현 시점에서는 코펜하겐이 조 2위로 16강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맨유 입장에서는 갈라타사라이가 한 골을 넣어주길 바라야 했다.

13분에는 무시알라가 빠르게 중앙 돌파를 시도했다. 그리고 왼쪽 측면을 파고드는 자네에게 침투 패스를 건넸다. 순식간에 맨유의 뒷공간이 열렸지만, 자네의 터치가 좋지 못했다. 뮌헨은 선제골 기회를 놓쳤고, 투헬 감독은 아쉬움을 삼켰다. 이어진 상황에서 맨유는 공격을 전개했지만, 박스 안에서의 세밀함이 떨어지며 기회가 무산됐다.
 



15분 맨유가 또 한 장의 옐로 카드를 받았다. 암라바트가 뮌헨의 공격을 막아내는 과정에서 무리한 파울을 범했고, 주심은 곧바로 암라바트에게 옐로 카드를 꺼내들었다. 이어진 상황에서 키미히가 박스 중앙 부근에서 케인의 패스를 받아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마치 프랑크푸르트전 만회골과 비슷한 장면이었다. 하지만 이 슈팅은 골망을 가르지 못하며 골문 위로 벗어났다.

투헬 감독은 후반 20분 두 번째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투헬 감독은 애초 이번 경기를 앞두고 무시알라를 풀타임 출전시키지 않을 것이라 밝혔던 바가 있다. 그렇기에 무시알라 대신 토마스 뮐러를 투입하며 공격진에 변화를 꾀했다.

26분 드디어 경기의 선제골이 나왔다. 선제골의 주인공은 코망이었다. 코망은 뮐러와 연계 플레이를 시도한 뒤, 고레츠카가 케인에게 패스를 건넸다. 케인은 이 틈을 놓치지 않고 깔끔한 스루 패스를 시도했고, 코망이 뒷공간 침투에 성공했다. 순식간에 코망은 1대1 찬스를 맞이했고, 오나나를 피해 침착한 슈팅으로 맨유의 골망을 갈랐다. 에반스가 수비를 위해 앞으로 튀어나간 사이, 코망이 뒷공간 침투에 완벽히 성공했던 상황이었다. 선제골이 필요한 맨유였지만, 오히려 뮌헨에 실점을 허용하며 다급해졌다.

곧바로 맨유가 결정적인 찬스를 맞이했다. 맨유의 백 패스가 오나나에게 향했고 오나나는 놀라운 킥 능력을 선보이며 달롯에게 롱 패스를 건넸다. 달롯은 곧바로 1대1 찬스를 맞이했지만, 아쉬운 볼 터치를 선보였다. 볼은 노이어의 품에 안기며 기회가 무산됐다. 다급해진 텐 하흐 감독은 가르나초와 안토니 대신 한니발 메브리와 파쿤도 펠리스트리를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꾀했다. 빠른 시간 내에 동점 골을 넣어야 하는 맨유였다. 맨유는 급해진 반면, 뮌헨은 여유 있게 볼을 돌리며 시간을 보냈다. 뮌헨 역시 공격진에 변화를 줬다. 선제골을 넣은 코망 대신 마티스 텔을 투입했다.

텐 하흐 감독은 승부수를 뒀다. 34분 수비수인 바란 대신 미드필더 코비 마이누를 투입하며 조금 더 원활한 빌드업을 노렸다. 수비 불안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승부수를 띄운 맨유였다.

맨유는 계속해서 공격을 전개했지만, 다급함만이 가득했다. 세밀함이 떨어지며 계속해서 공격의 세밀함이 떨어졌다. 오히려 뮌헨이 결정적인 찬스를 맞이했다. 뮌헨은 오른쪽에서 프리킥을 시도했고, 이 과정에서 고레츠카가 흘러나온 볼을 때렸다. 여기서 김민재가 흐른 볼을 다시 한번 슈팅했지만, 맨유의 육탄 수비에 막혔다.

같은 시간에 열리던 코펜하겐과 갈라타사라이의 경기에서 코펜하겐의 퇴장이 나왔다. 갈라타사라이는 맨유가 원하는 동점 골을 넣을 수 있는 상황에 놓였다. 하지만 맨유가 같은 시점에 뮌헨에 끌려가고 있었기 때문에 무의미한 상황이 되고 말았다. 갈라타사라이가 동점 골을 넣더라도, 맨유가 뮌헨을 이기지 못한다면 맨유는 16강 탈락이 확정된다. 뮌헨은 교체 카드를 꺼내들며 숨을 골랐다. 투헬 감독은 45분 자네 대신 하파엘 게레이루를 투입했다.

후반 추가시간은 5분이 주어졌고, 코펜하겐과 갈라타사라이의 경기는 코펜하겐의 1-0 승리로 끝났다. 결국 맨유는 16강 진출에 실패했고, 남은 시간 동안 동점 골을 넣어 조 3위에게 주어지는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티켓이라도 노려야 했다. 하지만 더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뮌헨의 1-0 승리로 끝났다.
 



그야말로 맨유 입장에선 최악의 결과였다. 맨유는 코펜하겐과 갈라타사라이가 비기지 못하더라도 승리를 거뒀으면, 조 3위에게 주어지는 UEL 티켓을 노릴 수도 있었다. 하지만 큰 동기 부여가 없는 뮌헨을 홈에서 잡지 못하며 무너졌다. 맨유는 또한 이번 대회 조별리그 6경기에서 무려 15실점을 기록했다. 이는 맨유 역사상 한 시즌 UCL 조별리그에서 가장 많은 실점을 허용한 수치였다.

애초 조 추첨이 확정됐을 때, 축구 팬들은 맨유와 뮌헨이 조 1위를 놓고 경쟁할 것이라 예상했다. 전력상 한 수 아래로 여겨지는 코펜하겐과 갈라타사라이는 16강 진출이 쉽지 않을 전망이었다. 하지만 모두의 예상을 뒤집고 코펜하겐이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반면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3위를 차지했던 맨유는 완벽히 무너지며 조 최하위로 추락하고 말았다.

반면 뮌헨은 완벽히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앞선 프랑크푸르트전 대패로 현지 언론들의 융단 폭격을 받고 있던 뮌헨이었지만, 맨유 원정에서 무실점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완벽히 반전시켰다. 뮌헨 선수들은 프랑크푸르트전에 비해 집중력 있는 모습으로 경기에 임했다.

김민재 역시 프랑크푸르트전에 아쉬운 활약을 선보였다.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낮은 평점을 받았다. 독일 매체 'SPOX'는 "김민재는 빠른 스피드를 갖췄으며 몇 차례 경합에서 승리했다. 하지만 스스로 위축됐고, 프랑크푸르트 선수들이 김민재를 공략하자 김민재는 여러 차례 공을 잃어 버렸다"라며 혹평했다.

하지만 이날의 김민재는 달랐다. 호일룬과 안토니 등 맨유의 공격진을 완벽 차단했다. 축구통계매체 '풋몹'은 경기 후 김민재에게 평점 7.2를 부여했다. 김민재는 맨유전에서 총 88개의 패스 중 83개를 성공하며 패스 성공률 94%를 기록했고, 총 터치는 95회였다. 또한 공격 지역 패스는 5개였고, 롱 패스는 4개 중 2개를 성공시켰다. 이어서 1개의 태클을 성고하며 100%의 태클 성공률을 자랑했고, 2번의 걷어내기와 1번의 헤더 클리어, 1번의 가로채기에 성공했다. 

▼ 댓글 더보기
※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번호 제목 작성자 시간
22011
"SF, 오타니 놓친 뒤 이정후에 올인", $1억1300만 亞 야수 최고액...리드오프-중견수 확보 질주머신
23-12-13 14:49
22010
'WBC 타점왕' 日 외야수도 뛰어넘었다…이정후 '1483억 잭팟' 美매체 분석은? 해골
23-12-13 13:15
22009
'이거 실화냐. 컵대회의 기적!' 프랑스 6부 리그팀, PSG와 대진결정에 열광 곰비서
23-12-13 13:09
22008
"나고야 태생 이정후, 요시다 뛰어넘는 초대형 계약" 日언론도 깜놀 베가스대박
23-12-13 12:13
22007
샌프란시스코는 왜 이정후를 선택했나? 외야수·타격 부진 고민 베가스대박
23-12-13 12:10
22006
'최초 최향남·이적료 류현진·최고액 이정후' 한국 야구 포스팅의 역사 베가스대박
23-12-13 12:09
22005
토트넘 '파격 재계약' 나왔다…'손흥민과 인연' 우도기, 무려 2030년까지 연장 철구
23-12-13 11:56
22004
경기 못 뛰는데 생각보다 인기 많네…맨유-토트넘에 이어 유벤투스도 원한다 가습기
23-12-13 10:30
22003
[ucl.review] 유로파도 못 간다...맨유, 홈에서 뮌헨에 0-1 패→조별리그 6경기 '1승' 꼴찌로 마무리 미니언즈
23-12-13 09:23
VIEW
[UCL REVIEW] '미친 무실점 철벽 수비' 김민재에게 막혔다...맨유, 뮌헨에 0-1 패배 → 조 최하위로 UCL 16강 진출 실패 크롬
23-12-13 08:39
22001
벼랑 끝' 맨유-'5실점 만회 원하는' 뮌헨, UCL 조별리그 최종전 라인업 발표 해적
23-12-13 04:39
22000
민감한 곳이 뚫고 나와?…AV 여성 선수들, 쉽게 젖는 유니폼에 "민망해!" 하소연 가츠동
23-12-13 01:44
21999
맨유 갈 뻔 했던 김민재, OT 원정길에 쏠리는 관심 베가스대박
23-12-13 00:13
21998
[공식발표] 첼시 주장, '유리몸 전락' 또 쓰러졌다...햄스트링 부상 최소 3개월 결장 예정 베가스대박
23-12-12 23:46
21997
SON이랑 같이 뛸 때가 좋았지? 손흥민vs트리피어 손흥민 완승 베가스대박
23-12-12 23:45
21996
'월클 MF·DF' 다 망치는데 이런 팀으로 이적? 구단 레전드 한숨 "최고 수비수가 왜 가려고 하겠어" 베가스대박
23-12-12 23:44
21995
‘절친 벨링엄과 함께 뛸 기회’…1560억 김민재 동료, 레알 이적 원한다 베가스대박
23-12-12 23:43
21994
지옥 탈출’ 삼성, 원정 22연패 사슬 끊었다…KT 허훈 부상 악재 질주머신
23-12-12 23:08
21993
"이강인 개성 없어, PSG 수준에 충분하지 않다"...다른 선수랑 착각했나? 프랑스 해설가 혹평 베가스대박
23-12-12 22:24
21992
두경민 복귀로 날개 단 DB, SK에 승리하며 2라운드 패배 설욕 노랑색옷사고시퐁
23-12-12 21:00
21991
양현종이 이래서 추천했구나…4억→17억→18억 연봉 수직 상승, 효자 외인의 길을 걷는다 앗살라
23-12-12 20:01
21990
[오피셜] '모자에 이런 글씨를...' 한국 사랑한 에이스, 내년 KBO 리그에서 뛴다 'KT와 총액 140만$ 재계약→외인 구성 끝' 이영자
23-12-12 19:54
21989
다저스, 오타니 영입 공식 발표…"LA에서 우승 퍼레이드를" 원빈해설위원
23-12-12 18:48
21988
"비열한 공격" 클럽 회장이 심판 향해 '충격 강펀치'...대통령도 "용납 못 해" 선언 베가스대박
23-12-12 1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