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 MLB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253 0 0 2024-08-17 00:00:43 신고
※ 5회 신고 누적시 자동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단 허위 신고시 신고자는 경고 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픽맨쏘니 BEST 조합픽 추천●


●1:1대화 신청 및 쪽지●


●프리미엄 단톡방 참여●



1. 시카고컵스 VS 토론토


카일 핸드릭스(3승 10패 6.60)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6일 미네소타와 홈 경기에서 6이닝 5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핸드릭스는 앞선 3경기의 부진을 어느 정도 극복한 모습이 나오는 중입니다. 그러나 낮 경기에서 1승 5패 7.48에 피안타율이 무려 .320이라는 점은 분명한 약점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알렉스 콥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컵스의 타선은 원정에서 급격하게 떨어져버린 타격감이 문제입니다. 특히 홈런이 터지지 않을때 대책이 없는 수준. 2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도 서서히 한계점이 보입니다.

 

야리엘 로드리게즈(1승 5패 3.6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11일 오클랜드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로드리게즈는 투구 내용 자체는 호조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낮 경기 방어율이 1.98에 피안타율 .179로 낮 경기 강점이 있다는건 틀림없지만 유독 팀의 지원은 낮 경기에서 받지 못하는게 아이러니합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앤더슨과 스트릭랜드를 공략하면서 홈런 3발 포함 9점을 올린 토론토의 타선은 최근 원정 파괴력이 가히 놀라울 정도입니다. 홈런 포함 3안타 3타점을 기록한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후반기만 놓고 본다면 MVP 페이스일듯합니다. 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역시 제구가 아쉽습니다.

 

최근 토론토는 원정에서 좋은 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우완 투수 공략이 된다는 점에서 핸드릭스 상대로 좋은 결과를 낼수 있을듯합니다. 반면 컵스는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부진을 면치 못했고 로드리게즈는 낮 경기에 강점이 있습니다. 이번만큼은 팀의 지원을 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토론토 승

핸디 : +1.5 토론토 승

U/O : 9.5 언더



2. 디트로이트 VS 뉴욕양키스


불펜 데이를 치를 예정입니다. 벌크 투수로선 신인 브랜드 허터가 등판할 예정. 앞선 2경기의 벌크 투구가 5이닝 2~3실점 정도의 투구를 보여주었다는것은 나름 기대를 걸어볼만한 대목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바비 밀러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시애틀의 승리조를 공략하면서 하비어 바예즈의 역전 2점 홈런으로 2점을 올린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3개의 안타가 말해주듯 타격이 좋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우완 강속구 선발 투수 상대로 전혀 힘을 쓰지 못하는 중입니다. 마에다 이후 2.1이닝을 삭제한 불펜은 최근 제 몫을 확실히 해내고 있습니다.

 

게릿 콜(3승 2패 4.70)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11일 텍사스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콜은 5이닝은 잘 막아주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 투구 내용이 좋다는 점도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데이비스 마틴에게 묶여 있다가 화이트삭스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홈런 3발 포함 10점을 올린 양키스의 타선은 이 흐름을 이어갈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역대 최소 경기 300홈런을 달성한 애런 저지는 MVP 로드는 순항중입니다. 4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마이클 톤킨이 혼자 3이닝을 처리해준게 대단히 큽니다.

 

비록 연승을 거두고는 있지만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우완 강속구 투수에게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불펜을 공략하면서 승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양키스의 타선은 시애틀의 타선보다 훨씬 위력적이고 좌완에게 강한 특성상 허터 공략은 확실히 가능할듯합니다. 물론 이번 경기도 디트로이트 타선의 후반 공격력을 기대할수 있지만 그 전에 불펜 투수들이 지쳐 있는게 문제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뉴욕양키스 승

핸디 : -1.5 뉴욕양키스 승

U/O : 8.5 오버



3. 피츠버그 VS 시애틀


폴 스킨스(6승 2패 2.25)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11일 다저스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스킨스는 다저스 상대로 시즌 최악의 투구가 나온 바 있습니다. 최근 홈 경기 투구를 고려한다면 일단 6이닝 2실점 정도의 투구를 기대할수 있을 것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마틴 페레즈 공략에 실패하면서 조이 바트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에 그친 피츠버그의 타선은 원정에서의 부진을 어떻게 홈에서 극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최근의 피츠버그는 홈런 외에 믿을게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고생 많이 했습니다.

 

로건 길버트(7승 8패 2.91)가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11일 메츠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길버트는 투구 내용에 비해 타선의 지원을 잘 받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원정에서 가끔 흔들리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알렉스 파에도 상대로 1회초 밀어내기로 올린 1점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시애틀의 타선은 원정의 타격 부진이 너무나도 치명적입니다. 1회초의 1안타로 끝난건 이 팀의 타격이 현재 위험 수준이라는 이야기일듯합니다. 1이닝을 막지 못하고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미 가르시아 트레이드는 사기 트레이드라는게 서서히 드러나는듯 합니다.

 

직전 등판에서 스킨스는 거의 처음으로 웰컴 투 메이저리그를 당했습니다. 일단 홈 경기에서 강하긴 하지만 시애틀 타선의 장타력을 조심해야 할듯합니다. 길버트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선발 대결은 막상막하에 가깝지만 최근 시애틀은 불펜쪽에 최대 문제가 있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피츠버그 승

핸디 : +1.5 시애틀 승

U/O : 7.5 언더



4. 필라델피아 VS 워싱턴


애런 놀라(11승 6패 3.60)가 시즌 12승 도전에 나섭니다. 11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5이닝 9안타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놀라는 최근 2경기 연속 원정 투구가 좋지 않은 편입니다. 홈으로 돌아온건 강점이고 워싱턴 상대로 홈에서 7이닝 2안타 3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 강점이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워싱턴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3발 포함 13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완벽 부활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립니다. 상위 타선의 부활은 이번 경기도 기대를 걸게 하는 요소일듯합니다. 3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화룡점정이 살짝 아쉽습니다.

 

패트릭 코빈(2승 12패 5.98)이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11일 에인절스와 홈 경기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코빈은 3경기 연속 4실점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특히 최근 원정 투구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는 점은 코빈 최대의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윌러와 커커링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워싱턴의 타선은 가라앉은 타격이 올라올줄 모르고 있습니다. 혼자서 홈런 2발을 작렬시킨 키버트 루이즈는 외로운 투쟁을 한 편입니다. 5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막판에 상대의 기세만 올려준게 문제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필라델피아는 자신들이 얼마나 좌완 투수를 잘 공략하는지를 확실히 증명해 보였습니다. 코빈 역시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물론 워싱턴의 타격이 나쁘진 않지만 윌러 이후의 놀라는 극도로 상반된 피칭 디자인 때문에 고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워싱턴은 우완 투수 커브 공략이 잘 안되는 팀이고 전날 보여준 불펜의 차이도 있습니다. 전력에서 앞선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필라델피아 승

핸디 : -1.5 필라델피아 승

U/O : 9.5 오버



5. 신시내티 VS 캔자스시티


닉 마르티네즈(6승 5패 3.16)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11일 밀워키 원정에서 7이닝 1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마르티네즈는 최근 두 번의 선발 등판에서 12이닝 무실점이라는 압도적 투구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선발에 완벽한 적응이 된 상태인지라 호투의 기대치는 높은 편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카일 깁슨을 완파하면서 홈런 5발 포함 9점을 올린 신시내티의 타선은 홈에서 홈런포가 그야말로 미친듯이 터져주고 있는 중입니다. 피지컬 야구가 극에 달했을때의 신시내티 타선은 공포 그 자체. 2실점으로 막아내는데 성공한 불펜 데이는 흐름이 분명히 좋아 보입니다.

 

마이클 로렌젠(5승 6패 3.79)이 시즌 6승에 도전합니다. 10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4.1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로렌젠은 빠르게도 트레이드 효과가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그나마 홈보다 원정 투구가 조금 더 낫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합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바랜드와 두란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11개의 안타가 말해주듯 타격감은 어느 정도 살아난 편입니다. 그러나 11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반성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루카스 에첵을 마무리로 돌린 결정이 매우 현명해 보입니다.

 

최근 신시내티의 타선은 홈에서 우완 투수 상대로 무서울 정도의 파괴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경기도 그 흐름을 이어갈수 있을듯합니다. 반면 캔자스시티는 원정에서 우완 투수 공략이 잘 안되고 있고 마르티네즈는 이제 선발로서도 기대를 걸수 있는 투수입니다. 그리고 최근 신시내티는 불펜이 제 몫을 해내고 있습니다. 힘에서 앞선 신시내티 레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신시내티 승

핸디 : -1.5 신시내티 승

U/O : 9.5 언더



6. 탬파베이 VS 애리조나


라이언 페피옷(6승 5패 3.92)이 메이저리그 복귀전을 치릅니다. 7월 15일 클리블랜드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뒤 오른쪽 무릎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했던 페피옷은 1달여만의 복귀전입니다. 기본적으로 홈에서 강한 투수라는 점은 페피옷이 내세울수 있는 강점이지만 돌아올때마다 좋은 투구가 리셋된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휴스턴의 투수진 상대로 8회말 올린 1점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템파베이의 타선은 홈 경기 부진이 심해도 너무 심할 정도입니다. 안타가 단 2개라는건 이번 시리즈에서도 문제가 될 부분입니다. 5이닝동안 1안타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그 1안타와 1실점이 하필 타이 브레이크에서 나온게 문제입니다.

 

라인 넬슨(8승 6패 4.51)이 시즌 9승 도전에 나섭니다. 10일 필라델피아와 홈 경기에서 7.1이닝 3안타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넬슨은 홈 경기의 호조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반면 최근 두 번의 원정에서 모두 4실점이라는게 문제인데 인터리그 약점이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콜로라도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수아레즈의 그랜드슬램 포함 11점을 올린 애리조나의 타선은 역시 낮 경기의 강자임을 증명시켰다. 15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장타로 다 해결되는 부분입니다. 3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을 확보한게 다행입니다.

 

최근 템파베이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 특히 우완 투수 공략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넬슨 공략이 쉽지 않을듯합니다. 반면 애리조나는 타격이 확실하게 살아나고 있고 페피옷은 메이저리그에서 감각을 찾을려면 시간이 필요한 타입의 투수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애리조나 승

핸디 : -1.5 애리조나 승

U/O : 7.5 오버



7. 볼티모어 VS 보스턴


코빈 번즈(12승 4패 2.71)가 시즌 13승 도전에 나섭니다. 11일 템파베이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번즈는 8월 들어서 투구 내용이 많이 나빠진 편입니다. 하지만 워낙 홈 경기에 강점이 있고 보스턴 상대로 금년 2경기 모두 7이닝 1실점이었기 때문에 부활의 가능성은 꽤 높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보스턴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볼티모어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은 확실히 호조를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잠잠했던 거너 핸더슨이 살아나고 있다는게 가장 큰 요소입니다. 3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도 조금씩 페이스를 올려가는 중입니다.

 

쿠퍼 크리스웰(4승 4패 4.02)이 부상자 명단에서 복귀전을 가집니다. 6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0.2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크리스웰은 코로나 감염으로 급거 이탈한 바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에 걸렸던 투수들은 너나 할거 없이 후유증이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의 투구는 기대를 걸기 어렵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애플린 상대로 터진 윌리어 어브레이유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보스턴의 타선은 시작부터 원정 부진이 터졌다는게 아픈 부분입니다. 2개의 병살타와 5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눈 뜨고 볼수 없는 부분입니다.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상대의 예봉을 꺾지 못한게 문제입니다.

 

코로나에 한번 걸린 투수들은 한동안 컨디션 난조 때문에 매우 고전하는 편입니다. 크리스웰의 호투를 전혀 기대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반면 번즈는 보스턴 상대로 매우 강한 투수이기도 하고 홈에서도 강점이 있는 투수입니다. 게다가 전날 볼티모어는 타선과 불펜 모두 제 몫을 해냈습니다. 전력에서 앞선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볼티모어 승

핸디 : -1.5 볼티모어 승

U/O : 8.5 오버



8. 뉴욕메츠 VS 마이애미


션 머나야(8승 5패 3.44)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섭니다. 11일 시애틀 원정에서 3이닝 4안타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머나야는 앞선 2경기의 호조가 단숨에 날아가버렸습니다. 마이애미 상대로 금년 원정에서 좋지 않았는데 홈에서 갚아줄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스펜스와 오타네즈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메츠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2홈런 3타점을 올린 마크 비엔토스의 활약은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랬다. 5이닝동안 3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리드 개럿을 더이상 클러치 상황에서 쓸수 없을것 같습니다.


로더리 무뇨즈(2승 6패 5.67)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11일 샌디에이고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무뇨즈는 최근 두 번의 홈 경기 투구가 그다지 좋지 않은 편입니다. 금년 메츠 상대로 홈과 원정에서 11이닝 4안타 1실점으로 강하다는 점은 분명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타일러 필립스를 공략하면서 요나 브라이드의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마이애미의 타선은 원정 타격감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야수진은 나름대로 원정에서 제 몫을 해주는 중입니다. 4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다시 도루묵이 되어가는것 같습니다.

 

최근 메츠의 타격감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무뇨즈가 메츠에게 강하긴 하지만 확실히 틀어막긴 어려울듯합니다. 반면 마이애미의 타선은 최근 들어서 좌완 공략에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고 머나야는 홈 경기에 강점이 있는 투수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뉴욕 메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뉴욕메츠 승

핸디 : +1.5 마이애미 승

U/O : 8.5 언더



9. 텍사스 VS 미네소타


앤드류 히니(4승 12패 4.05)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12일 양키스 원정에서 4.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히니는 역시 원정에 약한 투수임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최근 홈 경기 투구는 대단히 안정적이기 때문에 홈 경기의 히니는 5~6이닝을 확실히 책임져줄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베일리 오버 상대로 1회말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텍사스의 타선은 원정에서 보여준 화력을 전혀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특히 미네소타의 불펜 공략 실패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잘 버티다가 막판에 무너진 불펜은 마무리 예이츠의 폭투가 너무나 컸습니다.

 

시미언 우즈 리차드슨(3승 3패 3.78)이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11일 클리블랜드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패배를 당했던 리차드슨은 투구의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특히 최근 원정에서 투구가 좋지 않다는 점은 리차드슨의 약점이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브래드포드와 예이츠 상대로 윌리 카스트로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미네소타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좌완 상대 부진이 계속 이어지는 중입니다. 예이츠의 폭투가 아니었다면 승리도 없었을듯합니다.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호르헤 알카라의 활약이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양 팀의 타선은 약점이 고스란히 나온 경기였습니다. 이번 경기의 선발 투수들 역시 전날과 비슷한 타입이라는게 강점이자 단점이 되는 부분입니다. 히니는 홈 경기에 강한 투수고 포심 비중이 높은 투수라는건 미네소타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부분입니다. 반면 우즈 리차드슨은 오버의 마이너 버전에 가깝고 이 점이 텍사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텍사스 레인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텍사스 승

핸디 : +1.5 텍사스 승

U/O : 8.5 언더



10. 밀워키 VS 클리블랜드


애런 시바레(3승 8패 5.02)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10일 신시내티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시바레는 원정에서 약하고 홈에서 강한 투수임을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습니다. 홈 경기의 시바레는 5~6이닝을 2실점 이하로 막을수 있는 투수라고 해도 좋을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플래허티와 허드슨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또다시 다저스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역전을 해낸게 컸습니다. 8회말 결정적 동점 적시타를 작렬한 윌리 아다메스는 자신의 가치를 확실히 증명중입니다. 3.1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최근 다시금 살아나고 있습니다.

 

개빈 윌리엄스(2승 4패 4.3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11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윌리엄스는 역시 로드 워리어임을 증명해 냈습니다. 워낙 원정에 강하고 밀워키가 강속구 투수 상대로 좋지 않다는 점은 윌리엄스의 호투를 기대케 하는 부분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타이욘과 메리웨더를 공략하면서 6점을 올린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필요할때 필요한 득점이 나와주었다는게 가장 큰 부분입니다. 특히 스피드 야구가 되어 간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3.1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마무리의 휴식을 정말 제대로 처리해냈다는게 큽니다.

 

현 시점에서 시바레와 윌리엄스의 투구는 막상막하에 가깝다. 이번 경기는 불펜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현 시점에서 불펜의 우위는 분명 클리블랜드에게 있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가디언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클리블랜드 승

핸디 : +1.5 밀워키 승

U/O : 8.5 언더



11. 휴스턴 VS 시카고화이트삭스


스펜서 애리게티(5승 10패 5.14)가 시즌 6승에 도전합니다. 11일 보스턴 원정에서 7이닝 2안타 2실점 13삼진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애리게티는 원정의 부진을 멋지게 극복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워낙 홈에서 강한 투수이니만큼 홈 경기의 호투는 충부히 기대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제레미 페냐의 솔로 홈런 포함 2안타 2득점에 그친 휴스턴의 타선은 원정 막판에 가라앉은 타격감을 살려내느냐가 관건입니다. 최근 하위 타선이 제 몫을 해낸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그러나 또다시 8회에 동점을 허용한 불펜은 정말 8회에 마가 낀것 같습니다.

 

개럿 크로셰(6승 9패 3.65)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10일 컵스와 홈 경기에서 2.1이닝 9안타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크로셰는 트레이드 데드라인 이후 평범에 가까운 투수가 되어버렸습니다. 홈에서 휴스턴 상대로 6이닝 9안타 3실점 패배를 당하기도 했고 투구수 제한을 고려한다면 5이닝을 넘기기 힘들 것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워렌 상대로 개빈 시츠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양키스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가라앉은 타격은 살아나기 쉽지 않을듯합니다. 3.1이닝동안 9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딱히 할 말이 없습니다.

 

휴스턴의 타선은 크로셰 상대로 만족스러운 타격을 보여주긴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화이트삭스의 현재 타선으로선 홈 경기에 나서는 애리게티 공략이 어렵고 그 사이에 화이트삭스의 투수진이 무너지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휴스턴 승

핸디 : -1.5 휴스턴 승

U/O : 8.5 오버



12. 세인트루이스 VS LA다저스


마일즈 마이콜라스(8승 9패 5.30)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섭니다. 10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4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마이콜라스는 최근 원정에서 2경기 연속 4이닝 4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그나마 홈 경기 투구가 낫다고는 하지만 후반기의 마이콜라스는 5이닝을 버티는것 부터가 먼저일지도 모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신시내티의 불펜 데이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2점에 그친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원정의 부진을 홈에서 극복할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홈런 없이 10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으론 이길수 없습니다. 3.1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승리조 외의 투수들을 신뢰할수 없는듯 합니다.

 

저스틴 로블레스키(1패 4.05)가 메이저 복귀전을 가집니다. 7월 28일 휴스턴 원정에서 5.2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로블레스키는 이후 AAA로 내려간 바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다저스라면 바비 밀러가 대신 선발로 나올 가능성도 무시할수 없는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토비아스 마이어스 상대로 4점을 올린 다저스의 타선은 밀워키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게 또다시 경기의 흐름을 바꾸고 말았습니다. 이 팀의 타선은 홈런이 터지지 않으면 이야기가 안되는 수준. 8회말 결정적 3실점을 허용한 대니얼 허드슨은 최근 4경기중 3경기 실점으로 팀을 망치고 있습니다.

 

지금의 다저스 타선이라면 마이콜라스 공략은 충분히 가능한 편입니다. 문제는 세인트루이스 타선이 그다지 좋지 않다는 점일듯합니다. 로블레스키가 되든 밀러가 되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건 어려워 보입니다. 다저스 입장에선 또다시 불펜이 변수인데 세인트루이스는 밀워키보다 불펜이 약하고 그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LA 다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LA다저스 승

핸디 : -1.5 LA다저스 승

U/O : 9.5 오버



13. 콜로라도 VS 샌디에이고


칼 콴트릴(7승 8패 4.56)이 시즌 8승 도전에 나섭니다. 5일 샌디에이고 원정에서 4.1이닝 3실점 패배 이후 휴식을 취한 콴트릴은 화요일 등판 예정이었다가 다시금 등판을 미룬 상태입니다. 홈 경기 투구가 원정보다는 나은 편이지만 과연 컨디션이 정상이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몽고메리와 톰슨 상대로 4점에 그친 콜로라도의 타선은 원정의 부진을 홈에서 극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최근 홈 경기 타격 자체는 나쁘지 않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듯합니다. 선발의 조기 강판 이후 7.1이닝동안 7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고생 많이 했습니다.

 

맷 왈드론(7승 9패 4.00)이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11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4.1이닝 5안타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왈드론은 최근 원정 투구가 급격하게 나빠진 모습이 나오는 중입니다. 콜로라도 상대로 금년 홈과 원정 모두 5이닝 이상 1실점이었다는건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켈러를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린 샌디에이고의 타선은 홈에서 살아난 타격을 원정으로 이어가느냐가 관건입니다. 어찌됐든 에이스인 미치 켈러를 공략해낸건 이번 시리즈 내내 이 팀의 타격을 기대케 하는 부분입니다. 3.2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이 달콤할 것입니다.

 

현재 왈드론의 투구는 이전에 비해서 조금 나쁜 편입니다. 이전과 같은 콜로라도전 호조를 기대하긴 어려울듯합니다. 그러나 콴트릴 역시 샌디에이고 상대로 기대를 거는건 조금 어렵고 결국 후반전 승부인데 후반전으로 가면 유리한건 역시 샌디에이고 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샌디에이고 승

핸디 : -1.5 샌디에이고 승

U/O : 11.5 오버



14. LA에인절스 VS 애틀랜타


호세 소리아노(6승 7패 3.36)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10일 워싱턴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소리아노는 최근 2경기 연속 6이닝 1실점 이하의 부활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 강점은 있는 투수이기 때문에 그에게 필요한건 타선의 지원 뿐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베리오스의 투구에 막히면서 맷 타이스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에 그친 에인절스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 부진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중입니다. 병살타 3개와 7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이 이 팀의 현실일듯합니다. 3.1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믿을 투수가 없습니다.

 

스펜서 슈벨렌바흐(4승 5패 3.95)가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12일 콜로라도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슈벨렌바흐는 최근 3경기 투구 내용은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원정 투구가 더 좋은 타입이라는건 이번 경기도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로건 웹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애틀랜타의 타선은 당할 투수에게 당했다는 표현이 잘 어울릴듯합니다. 원정 경기 타격은 홈런포 의존도가 높습니다. 2.2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3실점으로 무너진 제시 차베즈의 은퇴가 다가오는듯 합니다.

 

양 팀 모두 강속구 공략은 그다지 좋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에인절스의 타선은 최근 전체적인 타격감이 떨어져 있고 특히 우완 투수 공략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애틀랜타의 타격은 기복이 있는게 사실이지만 확실한 장타력이 있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승패 : 애틀랜타 승

핸디 : -1.5 애틀랜타 승

U/O : 8.5 언더




●픽맨쏘니 BEST 조합픽 추천●


●1:1대화 신청 및 쪽지●


●프리미엄 단톡방 참여●

출처 - 8월 17일 MLB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

▼ 댓글 더보기
※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스포츠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

스포츠분석
번호 제목 작성자
16951
8월18일 [MLB] 텍사스 VS 미네소타 분석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50
8월18일 [MLB] 오클랜드 VS 샌프란시스코 분석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9
8월18일 [MLB] 휴스턴 VS 시카고 화이트삭스 분석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8
8월18일 [MLB] 피츠버그 VS 시애틀 분석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7
8월18일 [MLB] 시카고 컵스 VS 토론토 분석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6
8월18일 [MLB] 디트로이트 VS 뉴욕 양키스 분석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5
8월18일 [MLB] 템파베이 VS 애리조나 분석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4
8월18일 [MLB] 뉴욕 메츠 VS 마이애미 분석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3
8월 17일 [KBO] SSG VS 한화 분석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2
8월 17일 [KBO] 롯데 VS 키움 분석 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1
8월 17일 [KBO] KT VS 두산 분석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40
8월 17일 [KBO] LG VS 기아 분석 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39
8월 17일 [KBO] NC VS 삼성 분석 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38
8월 17일 스페인 라리가 해외축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쏘니
16937
8월 17일 프랑스 리그1 해외축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쏘니
16936
8월 17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EPL 해외축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쏘니
VIEW
8월 17일 MLB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쏘니
16934
8월 16일 [NPB] 주니치 VS 한신 분석 일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33
8월 16일 [NPB] 오릭스 VS 니혼햄 분석 일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32
8월 16일 [NPB] 소프트뱅크 VS 치바 롯데 분석 일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31
8월 16일 [KBO] KT VS 두산 분석 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30
8월 16일 [KBO] 롯데 VS 키움 분석 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29
8월 16일 [KBO] SSG VS 한화 분석 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
16928
8월 16일 [KBO] NC VS 삼성 분석 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픽맨제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