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4월 8인조로 데뷔해서 17년 10월에 진이는
건강상의 이유로 탈퇴..7인조로 재편
22년 5월에 계약 종료와 함께 재계약 협상..
지호는 연기 전념한다며 재계약 거부 후 배우 전문 기획사로
그리고 이번에 1차 재계약 종료 후 2차 재계약 협상에서 유아,아린은 기획사와의 재계약 거절..
다만 지호와는 다르게 그룹활동 지속 예정이고 개인 활동은 타기획사에서
아린,유아 모두 배우 전문 기획사로 이적 예정
아린이는 20년도부터 연기활동 시작
23~24년에만 지상파 드라마 1개,영화 1개,
편성 미정 드라마 1개 찍었고 올해 또는 내년에 모두 공개 예정..
특히 아직 편성 미정 드라마는 최근 칸 국제 시리즈
경쟁 부문에 오르면서 아린은 최근 칸에 다녀오기도
아린은 올 초부터 배우 전문 기획사로 간다는 썰이 많긴 했는데..이제 배우 활동명은 본명인 최예원으로
유아가 의외..
유아도 최근 작품 하나 찍었고 본인이 배우 노선도
병행하기로 결정
배우 활동명은 본명인 유시아
미미,효정,유빈,승희는 WM과 2차 재계약 완료
각자 활동하다가 그룹 활동할 때는 6명이 다시 모일 예정
뭐 요즘 장수 아이돌들이 이런 경우로 그룹 유지하는 게 트렌드이긴 합니다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018/0006007561
안녕하세요, W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오마이걸과 한결같이 응원해주신 팬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당사는 최근 오마이걸 효정, 미미, 승희, 유빈 4인과 재계약을 체결했음을 알려드립니다.
효정, 미미, 승희, 유빈은 지난 10년간 당사와 쌓아온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22년 첫번째 재계약에 이어 다시 한번 재계약을 진행하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긴 시간 동안 특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오마이걸 멤버들과 재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뜻깊은 결정을 해준 멤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또한, 멤버 유아와 아린은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협의했습니다.
개인 전속 계약은 종료되었지만, 오마이걸 멤버로서 유아, 아린은 앞으로도 계속 함께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10년 동안 함께해준 유아, 아린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새롭게 시작될 두 사람의 개인 활동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당사는 앞으로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재계약을 맺은 멤버 개개인이 더욱 빛나는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오마이걸로서 힘차게 나아갈 멤버들의 행보에 계속해서 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후 올라온 유아 입장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