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참피디, 쯔양 8/7 라이브 전문

304 0 0 2020-08-08 14:58:05 신고
※ 5회 신고 누적시 자동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단 허위 신고시 신고자는 경고 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입장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 사실 오늘 라이브는 제 자신의 입장을, 그리고 제 이야기를 하려고 이 라이브를 켰습니다.

(마이크 끊김)

마이크가 이상한가요? 아.. 죄송합니다. 하아...

(마이크 꺼냄) 잘 들리시나요?

다시 말씀드릴게요. 제 복귀나 제 입장을 밝히는 라이브는 절대 아닙니다. 미리 말씀드리구요..

제가 얼마전 영상을 통해서 여러분들께 할 수 있는 최선에서 제 잘못을 인정했고 지금도 그에 대한 반성을 하고있습니다.

다시 이 상황을 말씀드리면 제가 라이브에서 한 실언과 잘못들을 자세하게 말씀드리고 싶어서 이 라이브를 켰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일단 저는 최근 음주 방송에서 실언을 많이 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어... 저 때문에 좀 많이 불편한 누명을 쓰신분도 계세요.

그리고 또 마녀사냥을 당하셔서 지금 굉장히 힘들어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사실 그분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하기위해서 이 라이브를 켰습니다.

제가 그 영상도 올렸고 글도 올렸지만 이 두가지를 했다고 해서.. 그게 부족하다는 걸 알기때문에 이 방송을 켰어요.

그래서 저는 첫 사과 영상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이제 잘못했던 분들이나 만날 수 있던 분들에게는 연락이 된다면 만나거나 통화를 해서 

직접적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정말 감사하게도 제 사과요청에 답변을 주신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이 방송을 켰습니다.

제가 잘나서 키고 저를 옹호하려고 킨건 절대 아닙니다.

지금 그분께서는 어떤 분들보다도 더 힘든 하루를 보내고 계실 거에요.

어... 제가.. 정말로 불편할 거 아닙니까? 저라는 존재가 얼마나 불편하겠어요. 생각도 하기 싫으실거에요.

그러나 저로 인해 모든 게 시작되었으니까 제가 꼭 풀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정말 용기를 많이 냈었고 어려운 발걸음 하셨고요 직접 이곳까지 와주셨습니다.

일단은 여러분들.. 일단 굉장히 정말정말 힘들었어요.

여러분도 다 아시겠지만 이 자리에 정말 어렵게 오셨거든요.

근데 이분같은 경우는 여러분들.. 이 논란 이전에 가장 원래 힘들어하시던 부분이 악플과 억측과 허위사실이기 때문에 저는 어떻게 되도.. 제가 부서지고 망가지고 그래도 상관없으니 저에게 모든 화살을 돌려주시고 제발 부탁드리는데 이분에게는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의자 주세요. (의자 들어옴)

여러분 진짜 부탁을 드리는데 왜 그러셨는지 잘 아시잖아요. 그래서 우리가 정말로 정확한 사실을 알려드려야 하기 때문에 네... 일단..

네, 오세요.. 괜찮습니다. (쯔양 울면서 등장, 초췌함 고개를 들지 못함)

편하게 방송 없다고 생각하셔도 괜찮아요.

저기 쯔양님 마실 것좀 부탁드립니다. (매니저에게)

어.. 일단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어려운 결정 정말 감사하고.. 정말 죄송합니다.

어.. 일단 여러분들 아셔야 할 것은 많이 힘든 결정 하신거잖아요? 그러니까 허위사실이나 억측 악플, 그런 것들에 의해 힘들어하신 거잖아요. 그러니까 그냥 저를 욕해주세요. 부탁드릴게요.

제가 어른으로써 잘못한 것은 잘못했다고 하고 이게 제 개인적으로 봤을 때 뭔가 잘못되고 있어서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고 정확하게 바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쯔양님을 모신거니까 너무 몰아세우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어떻게 말을 이어나가야 할지 모르겠는데요

일단 여러분이 아시겠지만 이 자리에 오시는 게 얼마나 힘들었을지 여러분들 잘 아시죠?

일단 제가 하고싶은말 할게요.

저부터 조금 말씀 드릴게요

일단 이 모든 이슈에 대해서는 여러분들.. 뒷광고에 대한 관심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뒷광고에 대해 제가 생각했던 제 의견을 말씀드릴게요.

일단 제가 생각하는 뒷광고는 내돈내산, 광고영상 표기를 의도적으로 숨겨서 표시하는 모든 행동들이 수반되어 시청자를 속이고 기만하려고 했던 그런 행동들을 모두 뒷광고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쯔양님께서는 절대로 뒷광고나 시청자 기만을 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쯔양님 영상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쯔양님은 방송 처음 시작하셨을 때 광고 표시를 못하셨던 부분이 있어요. 그런 사실입니다.

이건 쯔양님께서 완전 초창기 소속사 없던 시절이고 유튜브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을 때 나도 모르게 했던 부분인데요

아시다시피 시작하셨을 때 22살이셨잖아요.

그 나이에 처음 방송이라는 걸 시작하셨을 때 쯔양님 곁에 조언해주실 분들도 없고 모를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또, 사실 누락이 되어있던 부분을 인지하고 나서는 시청자를 속이거나 기만하거나 예전에 몰랐던 사실이라는 걸 진정성 있게 잘 이야기 하셨죠.

또 채널에도 가보시면 1월달에 올리신 영상이 있습니다.

이미 이 논란 이전에 1월달에 이 논란을 인지하고 모든 분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정리를 하셨던 부분이에요.

라이브 방송에서도 직접 여러번 언급하면서 사과까지 하셨습니다.

여기서부터 제가 잘못된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이런 사실을 몰랐습니다.

쯔양님이 오래 전에 이런 과정을 사과하셨다는 걸 제가 인지도 못하고 시청자를 실제로 기만하고 있는 유튜버들과 쯔양님을 같이 언급했습니다.

제가 실수했습니다. 제가.

제가 확실히 사실관계를 파악 못한게 맞습니다.

제 이런 잘못 때문에... 쯔양님이 지금 현재 모든 영상을 다 그렇게 한 것처럼.. 시청자를 속이고 기만하고 뒷광고를 해왔고..

제가 만약 폭로 안했으면 마치 계속 그런 행동을 할 기만하는 유튜버처럼 되어버렸어요.

이부분은 제가 미리 사과를 다 드리고 모셔온 거지만은.. 많은 분들이 보는 앞에서 쯔양님 앞에서.. 여러분 앞에서 이 부분은 제가 잘못되었다고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근데 이제 제가 끝까지 이걸 해결해야겠다고 생각했던건 뭐냐면 일단 쯔양님께서 수많은 오해, 누명, 허위사실, 악플에 시달려서 은퇴선언까지 하신분께 대한민국의 각종 언론, 뉴스 이런 걸로 진짜 쯔양님이 기만한 유튜버가 된 것처럼 헤드라인에 두각되게.. 다 보셨죠?

그걸 보고 차라리 제가 죽더라도 이거는 23살밖에 안 되신 분인데.. 제가 나서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저는 이거는 좀 아니라고 생각을 했고요.

그리고 뉴스 내용조차 앞뒤내용 다 잘라서 악마의 편집으로 쯔양님이 마치 뒷광고를 해서 은퇴한 것처럼...

분명히 악플과 허위사실로 은퇴하신다고 말씀하셨는데 마치 뒷광고로 은퇴하시는 것처럼... 하신 것은.. 

사실관계와 완전히 다르고 사실관계와 완전히 다른 보도를 하셔서 쯔양님이 마녀사냥을 당하시고 계십니다.

제가 누누이 다시 말씀드리지만 여러분들 쯔양님은 악플과 허위사실, 비난, 그런 것들 때문에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용기내서 나오셨습니다. 저를 욕해주세요. 제가 잘못한 겁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 현재 상황같은 경우는 유튜브를 보지 않으시는 분들은 쯔양님의 이런 상황을 잘 모르고 계실거에요.

이 라이브로 해명이 되어도 뉴스, 언론이라던지 진정성있는 사과를 정정보도 해주지 않으시면 쯔양님에 대한 인식 자체가 어떤 방법으로도 회복되지 않으 거라 생각합니다.

언론사분들께 진심으로 요청드리겠습니다. 빠른 정정보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어...

지금부터 이제 말씀드릴 내용은 정리된 내용이라기 보다는 제가 진짜 쯔양님 소속사와 임직원 분들과 협의 안된 이야기인데요.

제가 이거는 꼭 말씀을 드려야 마음이 편해질거같았어요.

지금 어디를 봐도 쯔양님한테 공격하는 것도 모자라서 쯔양님 소속사까지 근거없는 추측과 비난으로 이어지고 있어요.

이부분은 제가 개인적으로 대표님과 몇번 연락을 해봐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쯔양님 소속사 분들은 이 이슈가 생기고 나서 제게 가장 먼저 연락을 주신 분들입니다.

이 자리가 생기기까지 아무런 외압도 없었고 묵묵히 지지하고 응원해준 분들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뒷광고 근절하는 부분에 대해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말씀해주신 분이에요.

어쨌든 제가 이슈를 시켰기 때문에 저를 싫어하고 원망하셔야 맞는건데도 이렇게 자리를 만들어주시고 쯔양님을 보살펴주시고 하셨다는건 소속사의 그 누구도 지배적인 회사가 아니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은 이런 문제들 때문만은 아니고 제가 쯔양님게 실수했던 모든 부분에 대해 책임을 가지고 있고요.

뉴스, 언론, 이런 매체들에게 정정보도를... 그리고 다양한 방면으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쯔양님이 모든 분들께 명예회복을 하시고 자신감도 회복하실 때까지 가까운 곳에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마음에 상처를 입으신 쯔양님께 진심으로 사과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혹시 쯔양님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나요?


쯔양: 참피디님때문에 그런건 진짜 아닙니다... 이 사건 일어나고 나서 악플이랑.. 그런 것때문에 너무 힘들었었는데.. (안들림)

뉴스나 기사에서 편집된 채 제가 사기꾼으로 나오니까 어제는 진짜 죽고싶은 생각도 들고.. (오열) 죄송해요.. 죄송해요..

제가 잘못한 부분은 당연히 인정하고 뉴스만 보시는 분들이나 저희 할머니도 뉴스보시거든요..

전화는 계속 오는데 전화는 못받겠고.. 뉴스만 보시는 분들은 저를 사기꾼으로 알 것 같은데..

정말로 이게 참피디님 때문은 아니고요.. 


다시 참피디

여러분 제가 저는 괜찮은데요 쯔양님한테 조금만 좋은 댓글 부탁드릴게요. 아직 나이도 어리시고 .. 

일단 얘기가 좀 길어졌는데요 여러분. 끝까지 .. 일단 제가 모든 걸 제치고 쯔양님께 사과를 드리고 어렵게 모신 이유가 있어요.

쯔양님은 그만두셔야 할 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제가 그만둬야 할 사람이지 쯔양님은 아닙니다.

저로인해 발생한 일이니 악플과 비난은 저에게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염치없게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더 부탁드리자면..

쯔양님 채널에 좋은 응원 댓글좀 남겨주시면 여러분이 아시겠지만 여기까지 오시기가 정말 많이 힘든 상황이었기 때문에 정말 많이 도움될 거라 생각합니다.

다시한 번 모든 사태에 대해 여러분들과 모든 분들께 좋은 모습만 보여드려야 하는데..

유투버라는 거 자체가 웃으면서 즐겨야 하는데 어두운 이런 영상만 보여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이 영상은 그대로 다 남겨둘 거고요 못 보셨던 분들은 처음부터 다시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긴 시간동안 라이브를 시청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쯔양님 채널에 제발 좀 좋은 댓글좀 부탁드립니다.






*축약, 요약, 오타 있을 수 있음 



 

 

 

 

 

 

요약하자면

 

쯔양은 뒷광고도 아니고 시청자 기만도 아니다

내가 생각했던 뒷광고는 내돈내산의 태도라던지, 광고영상의 표기를 의도적으로 숨긴다던지

그런 행동이 수반되어서 시청자들을 속이려고 하는, 기만하려고 했던 행동을 뒷광고라고 생각했다.

그런 점에서 쯔양은 절대로 뒷광고나 시청자 기만을 하지 않았다.

본인이 취중방송에서 저격한건 본인의 실언이고 본인의 실수였고 본인이 사실관계를 파악하지 못했다

 

정도가 되겠네요.



▼ 댓글 더보기
※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번호 제목 작성자 시간
62741
다시는 잠자는 고양이를 건들지 마십시오.gif 극혐
20-08-08 16:48
62740
Pc방의 하루 곰비서
20-08-08 16:48
62739
비빔면 VS 진비빔면 논란 종결.....jpg 애플
20-08-08 16:44
62738
오늘자 대구방송 픽샤워
20-08-08 16:38
62737
미용사의 실수 떨어진원숭이
20-08-08 16:24
62736
두 월 200만원대 직장인 가계부.jpg 홍보도배
20-08-08 16:18
62735
뒷광고로 유튜버들 다 터져나가는 이때 정신못차린 유튜버 크롬
20-08-08 16:12
62734
요즘 얼굴합성 수준...gif 소주반샷
20-08-08 15:54
62733
정배우 보겸 저격하더니 보겸 입열다 ㄷㄷ 곰비서
20-08-08 15:44
62732
공무원 전문 배우 jpg 오타쿠
20-08-08 15:34
62731
수학을 배우는 도올 가습기
20-08-08 15:30
62730
의정부고, 샘 오취리 확인사살: "코스프레 하기전 이미 원작자에게 허락 받았었다" 픽도리
20-08-08 15:28
62729
이런 라떼는 어디서 파나요?? 픽도리
20-08-08 15:26
62728
(나 혼자 산다) 다음주 게스트 레전드 jpg 미니언즈
20-08-08 15:22
62727
군대 행군 특.jpg 오타쿠
20-08-08 15:20
62726
오크의 포로가 된 여사령관 만화 38화 아이언맨
20-08-08 15:16
62725
엄청 재밌었고 유익했던 생물 유튜버 근황 이영자
20-08-08 15:14
62724
[미국 조크] 왕바보씨 아이언맨
20-08-08 15:14
VIEW
[펌] 참피디, 쯔양 8/7 라이브 전문 물음표
20-08-08 14:58
62722
572 출동 바란다 오버 이영자
20-08-08 14:58
62721
속옷 발견시 대처 유형들 이영자
20-08-08 14:54
62720
아내가 살좀 쪄도 괜찮다는 남편 아이언맨
20-08-08 14:52
62719
??? : 양남 옷훔친 후기푼다이기 jpg 미니언즈
20-08-08 14:46
62718
츤데레 사장님 손나은
20-08-08 1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