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곡물
현미와 귀리 등 통곡물을 섭취하면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이런 통곡물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정제된 곡물보다 두 배나 많은 칼로리를 태운다. 통곡물 속 식이섬유가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12주간 통곡물 빵을 섭취한
사람은 밀가루 빵을 섭취한 사람보다 내장 지방이 줄어들었다. 통곡물을 하루 3회 이상 섭취한 사람은
정제된 곡물을 섭취한 사람보다 내장 지방이 평균 10% 적다는 미국 터프츠대학교 연구 결과도 있다.
닭 가슴살
단백질은 소화될 때 높은 발열 효과가 있다. 소화가 되는 동안 음식에 있는 칼로리의
약 30%를 태운다. 특히 300칼로리의 닭 가슴살은 소화시키는데 90칼로리가 소모된다.
녹차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하루에 녹차를 네 잔을 마시면 2.7kg 이상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녹차를
마시고 나면 일시적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화합물 EGCG가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녹차 잎의
추출물인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자주 마시면 된다.
커피
하루에 한 잔씩 커피를 마시면 내장 지방 제거 효과가 있다. 일본 연구에 의하면 12주간 커피를 마신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내장지방 면적, 체중, 허리둘레가 감소했다. 이것은 커피 속 항산화성분 클로로겐산이
내장 지방 제거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위 연구에서 참여자들은
클로로겐산이 고농도(369mg)로 함유된
커피를 마셨다. 다만, 커피는 카페인이 함유돼 하루 권장량인 네 잔(400m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내장 지방 분해를 돕는 과일이다.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연구팀이
비만 성인 155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만 아보카도 한 개를 포함한 식단을 섭취하게 했다.
두 그룹의 섭취 칼로리는 동일했다. 12주 뒤 아보카도를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복부 내장 비만이 감소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 내장 지방
연소 속도를 가속화시킨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 섭취 제한을 돕는다.
짙은 색 채소
내장 지방을 줄이기 위해 짙은 녹색, 주황색, 노란색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연구팀이 5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짙은 색 채소를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내장지방이 17% 더 적었다. 해당 채소가 인슐린 기능을 개선했기
때문이다. 인슐린이 기능을 제대로 못하면 혈당이 내장 지방으로 전환되는 양이 많아진다.
짙은 녹색 채소는 브로콜리, 케일이 대표적이고 주황색 채소는 당근, 노란색 채소는 호박이 있다.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시간 | |
|---|---|---|---|---|
|
498831
|
|
N 가짜미소로 화제가 된 일본점원 |
아이언맨
|
26-06-11 05:15 |
|
498830
|
|
N 어제 에어컨 실외기 설치 추락사 아파트.jpg |
곰비서
|
26-06-11 05:05 |
|
498829
|
|
N 돈 빌려달라는 여자 대처법 |
원빈해설위원
|
26-06-11 01:55 |
|
498828
|
|
N SPC 또 사고, 너무 안타깝네...news |
타짜신정환
|
26-06-11 00:15 |
|
498827
|
|
N 인도에서 미니스커트 입은 여자.jpg |
철구
|
26-06-11 00:10 |
|
498826
|
|
N 눈 의심케 한 배달 메모. |
와꾸대장봉준
|
26-06-11 00:07 |
|
498825
|
|
N 60만 유튜버 현실 수익 |
가습기
|
26-06-10 23:50 |
|
498824
|
|
N “한·일, AI·반도체 손잡으면…누구도 못 건드린다” |
떨어진원숭이
|
26-06-10 23:26 |
|
498823
|
|
N 여자 손님 대상 가게들의 이상한 문화.jpg |
소주반샷
|
26-06-10 23:15 |
|
498822
|
|
N 부장님이 우셨습니다.jpg |
순대국
|
26-06-10 23:05 |
|
498821
|
|
N 줄폐업 중이라는 오마카세 |
소주반샷
|
26-06-10 22:20 |
|
498820
|
|
N 존시나 인스타 |
음바페
|
26-06-10 21:50 |
|
498819
|
|
N BJ출신이라는 방송인.jpg |
오타쿠
|
26-06-10 21:20 |
|
498818
|
|
N 병사 3계급, 부사관 5계급으로 간데요... |
호랑이
|
26-06-10 20:30 |
|
498817
|
|
N 어느 개인카페 사장님 미모.gif |
호랑이
|
26-06-10 19:40 |
|
498816
|
|
N 몸이 보내는 이상 신호 9가지 |
크롬
|
26-06-10 19:35 |
|
498815
|
|
N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사다리차에 뻑이 가는 이유... |
떨어진원숭이
|
26-06-10 19:10 |
|
498814
|
|
N 대한민국 살인 사건 최저 형량을 갱신한 사건 |
오타쿠
|
26-06-10 18:35 |
|
498813
|
|
N 유럽인들이 한국빵을 먹고 느끼는 것 |
오타쿠
|
26-06-10 18:30 |
|
498812
|
|
N 약혐) 자전거도로 오토바이 충돌 사고 |
애플
|
26-06-10 18:20 |
|
498811
|
|
N 뭔가 사고쳐서 사과하는 극우 ㅋㅋ.jpg |
장사꾼
|
26-06-10 18:07 |
|
498810
|
|
N 장례식장에 빅맥 두개를 사 온 사람.jpg |
픽샤워
|
26-06-10 18:05 |
|
498809
|
|
N 야간 촬영 도중에 삼각대가 넘어져버렸을때의 사진 |
와꾸대장봉준
|
26-06-10 17:55 |
|
498808
|
|
N 33살에 13억 엑시트하고 9억 남은 사람 이야기 |
정해인
|
26-06-10 17: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