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5일 프리미어리그 레스터시티 : 리즈 유나이티드 축구분석

1,089 0 0 2022-03-05 14:16:12 신고
※ 5회 신고 누적시 자동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단 허위 신고시 신고자는 경고 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레스터 시티 (리그 12위 / 무승패승승)

 

최근 팀 분위기가 그리 좋지는 않다. 물론 최근 4경기에서 3승 1패라는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긴 했지만, 이 중 2경기가 유로파 컨퍼런스 경기라는 점을 감안할 필요도 있다. 리그 경기로만 놓고 보면 최근 6경기에서 승리가 단 1승뿐이다(1승 2무 3패). 지난 시즌과 확연히 다른 아쉬운 순위를 차지하고 있어 로저스 감독에 대한 비판여론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수비진의 부상 상황이 심각하다. 포파나(DC)와 에반스(DC) 같은 주축 센터백 자원들이 모두 아웃되었고, 측면에도 저스틴(DR)과 카스타뉴(DR)의 동시 이탈로 인해 측면 쪽 공백도 크다. 페레이라(DR)가 있긴 하지만 유럽 대회를 병행하는 빡빡한 일정이 크게 부담이 될 것이다.

다만 공격진에는 바디(FW)가 복귀했다는 긍정적인 요소가 보인다. 그리고 그는 복귀하자마자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같이 골을 기록한 메디슨(AM)과의 시너지 효과를 충분히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저스틴(DR / A급), 카스타뉴(DR / A급), 버틀란드(DL / B급), 포파나(DC / A급), 에반스(DC / A급)

 

◎ 리즈 (리그 16위 / 무패패패패)

 

팀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않다. 직전 4경기에서 모두 패배했고, 최근 6경기에서 승리가 없다(1무 5패). 결국 과감한 전술 성향으로 팀의 위기를 초래했던 비엘사 감독이 경질되고, 마치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비엘사보다는 다소 안정된 4-4-2 포메이션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위기. 다만 선수들이 전술에 완벽히 녹아들기엔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이 팀 역시 스쿼드 상황이 그리 좋지 않다. 부상자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각 포지션별로 핵심 자원들이 이탈했다. 수비진의 리더인 쿠퍼(DC)와 3선 수비의 핵심인 필립스(DM)의 이탈로 안정성이 크게 떨어졌고, 뱀포드(FW)의 부상이 길어지면서 공격진에서 득점력도 크게 줄었다. 하피냐(RW)가 고군분투중이나 방점을 찍기가 쉽지 않다. 제임스(LW)의 최전방 배치도 효과적이지 못했다. 마치 감독이 새롭게 부임함에 따라 로드리고(FW)나 겔하르트(FW) 같은 정통 포워드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핵심 공격수 없이 새 감독이 어떠한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 결장자 : 쿠퍼(DC / A급), 필립스(DM / A급), 뱀포드(FW / A급)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레스터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리즈가 감독 교체를 단행하며 분위기 변화를 노렸지만, 여전히 스쿼드 상 핵심 자원들이 이탈해 있다는 점이 아쉽다. 반면 레스터는 바디(FW)의 복귀 덕분에 직전 경기에서 완승을 따내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레스터도 수비진 줄부상으로 인해 스쿼드 구성에 어려움을 겪곤 있지만, 결국 한방을 날릴 수 있는 쪽은 레스터가 될 것이다.

 

클릭시 스포츠 분석 카페 [토즐사] 자동 이동 


 

 

 

출처 - 3월5일 프리미어리그 레스터시티 : 리즈 유나이티드 축구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

▼ 댓글 더보기
※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스포츠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