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5일 프리메라리가 오사수나 : 비야레알 축구분석

671 0 0 2022-03-05 14:16:55 신고
※ 5회 신고 누적시 자동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단 허위 신고시 신고자는 경고 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오사수나 (리그 11위 / 승무승패패)

 

최근 팀의 흐름이 급격히 꺾인 모습을 보인다. 지난 2경기에서 2연패를 허용했는데, 그 이전 3경기에서 2승 1무의 성적을 얻어냈다는 점을 고려하면 분명 아쉬운 결과다. 이 2경기가 AT마드리드와 소시에다드라는 상위 전력 팀과의 경기라는 점을 감안할 필요는 있지만, 이번 상대인 비야레알도 전력이 만만치 않다는 점도 간과해선 안되겠다.

최근 2경기에서 연속으로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최근 들어 팀 득점력이 조금 상승한 모습을 보였으나 이 흐름이 오래가지 못했다. 결국 꾸준하게 퀄리티를 높여줄 수 있는 새로운 조합과 배치가 필수적이나, 직전 경기에서 시도했던 브라사냑(CM)의 2선 전진 배치도 효과를 크게 보지 못한 상황. 부디미르(FW)는 매 경기마다 전방에 고립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최근 리그 6경기 득점이 없는 상태다. 역습 상황에서 비야레알을 위협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보이진 않는다.

다만 수비적인 부분에선 나름 안정된 모습을 보이는 중. 최근 5경기 중 멀티 실점을 허용한 경기가 AT마드리드전 단 1경기 뿐이다. 실점을 줄이려는 안정적인 운영을 기본으로, 수비 라인에서 무모한 시도를 줄이고 3선의 토로(DM)를 적극 수비에 참여시키며 상대 공격에 어려움을 주고 있다. 이번 경기도 우선 버티기가 필수. 상대 공격수들을 어렵게 만드는데 집중할 것이다.

 

– 결장자 : 아레소(DR / C급)

 

◎ 비야레알 (리그 6위 / 승무승무승)

 

최근 팀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 편이다. 직전 에스파뇰전 5-1 대승을 포함해 최근 6경기에서 1경기도 지지 않고 4승 2무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엘체전 깜짝 패배 이후 빠르게 팀 분위기를 수습하는데 성공했다. 특히나 이 중 승리한 4경기에서 모두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는 점이 인상적. 공격에서 확실한 성과를 내고 있다.

 

간결한 빌드업과 확실한 전방 압박을 토대로 상대 진영을 장악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최근 단주마(FW, 최근 리그 2경기 3골 1도움)의 활약이 상당히 좋고, 로셀소(AM)의 전진 배치를 통해 측면, 3선과의 연계 과정이 매끄러워진 것도 인상적인 부분이다. 현재 ‘에이스’ 모레노(FW)의 회복 단계가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다는 소식이 전해지지만 아직 출전 여부를 확신할 수 없다. 허나 그 없이도 여러 자원들의 활약이 골고루 버무려지면서 준수한 성과를 얻어내는 중. 원정 팀이지만 확실히 경기 흐름을 주도하는 쪽은 이 팀이 될 것이다.

 

다만 확실히 불안한 점도 있다. 최근 2번의 오사수나전에서 모두 1-2의 패배를 당했다는 점이다. 올 시즌에도 첫 맞대결에서 70%가 넘는 점유율을 가져왔지만 노력에 비해 성과가 뚜렷하지 않았다. 촘촘한 오사수나의 수비를 상대로 좀 더 정확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 결장자 : 페냐(DR / C급), 코클랭(CM / B급)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최근 상대 전적을 보면 주의할 수 밖에 없는 경기. 다만 오사수나는 여전히 공격의 문제를 안고 있는 상황이라 또 다시 역습에서의 날카로움을 확신하기 어렵다. 반면 비야레알은 최근 모레노(FW)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확실히 답을 찾아내며 인상적인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충분히 비야레알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경기로 보여진다.

 

 

클릭시 스포츠 분석 카페 [토즐사] 자동 이동 


 

출처 - 3월5일 프리메라리가 오사수나 : 비야레알 축구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

▼ 댓글 더보기
※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스포츠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