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델피아는 3승 2패(연장1패 포함) 성적으로 7점의 승점을 획득하며 메트로폴리탄 디비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베가스 골든나이트는 6승(연장1승 포함), 12점의 승점으로 태평양 디비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는 5경기 16득점 13실점, 베가스는 6경기 25득점 11실점을 기록중이네요
베가스는 공수 밸런스가 상당히 완벽한 수준이라고 생각해요, 성적 또한 따라와주고 있는 상황이구요, 일단 11실점이라는 것은 경기당 1.83골을 허용하고 있다는 것이고 NHL 부문 4위로 최상위에 랭크되어 있어요, 또한 패널티 킬 상황에서 88.9%의 확률로 무득점을 기록하고 있다는 통계 역시 대단한 지표!!
골텐더인 아딘 힐이 4승 0패 0무의 기록으로 경기당 1.73골을 허용하고 있고, 세컨 골텐더인 로건 톰슨 역시 2승 0패 0 무로 평균 2실점에 불과한 골텐더 명문 팀이라고 봐도 무방한 기록을 보유중..!
공격 부문에서도 경기당 4골로 NHL 부문 5위에 랭크되어 있는 상황, 경기당 평균 30.5개의 슈팅을 기록하고 있으며 파워플레이 22회의 기회 중 6번을 성공 시켜 27.5%의 성공률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페이스 오프 승률도 53%로 리그 10위라는 점, 공격 부문에서도 빼놓을 것 없이 상위 랭크를 유지하는 팀이네요!
팀 내에 4골 이상을 기록한 선수가 없기는 하지만 스티븐슨이 2골 5도움, 아이클이 3골 3도움, 칼손이 2골 4도움, 스톤이 1골 5도움, 시어도어가 1골 5도움으로 상당히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가 모두 기회를 창출하고 득점을 성공하고 있다는 것이 최대의 강점이라고 생각되는 팀이에요!
우선 필라델피아는 공격 부문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당 평균 3.20골을 기록하면서 NHL 득점 기준 12위에 랭크되고 있어요, 트래비스 코넥니 선수가 5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 최다 득점을 기록하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 다음으로 많은 골을 넣은 선수가 캠 애킷슨의 3골이라는 점, 현재 득점랭킹 50위까지의 공격 포인트 기록이 6개라는 것을 감안하면 합격점을 받은 선수는 코넥니 선수가 유일하다는 것이 아쉬운 상황이에요 ㅠㅠ
팀 전체적으로 5.6%의 파워플레이 성공률을 보이면서 부문 30위, 올 시즌 총 18번의 파워플레이중 1번의 골만 기록했을 정도로 필라델피아의 득점력은 많이 아쉬운 상황;
수비적으로는 평균 2.60골을 허용하며 나쁘지 않은 모습인데, 상대팀의 골을 82.4%의 확률로 방어하는 패널티 킬 방어 능력은 칭찬 할 요소입니다, 골텐더인 카터 하트가 3승 1패 0무의 기록으로 평균 2.01골을 내주고 있는 가운데 .929 세이브 포인트로 팀을 먹여 살리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수비적으로 필라델피아가 약한 팀은 절대 아니지만, 공격적인 상황에서 득점 할 확률이 높은 팀은 베가스가 맞다고 생각해요, 물론 베가스에는 확실한 골게터가 없는거 아니냐? 라는 질문이 나올 수 있겠지만.. 음? 뭐랄까 이게 축구로 비유하면 호날두 메시가 없잖아! 이런 의미인데.. 사실 그런 선수가 있으면 팀 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베가스를 굳이 따지자면 신계는 없지만 인간계 최강 선수들이 여럿 있다라고 봐야하나? 어쨋든 시즌 초의 폼은 그정도!
필라델피아가 연장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 역시 아쉬운 부분이기에 베가스가 배당값을 해줄 가능성이 유력한 경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언오버를 접근한다면 얘기가 조금 달라지는데.. 이게 필라델피아의 득점이 안나온다고 가정하면 베가스가 필라델피아의 수비를 지속적으로 흔들겠지만 또 카터 하트를 뚫어내는건 별개라는게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음 기준점은 조금 다르겠지만 전 최대 6골 정도가 한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외 경기가 궁금하다면, 자료/분석 요청 게시판에 요청해주세요 ^^
제가 확인하면 경기 시작 1~2시간전까지는 분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