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남자+여자 배구 프리뷰

1,511 0 0 2020-02-04 12:35:47 신고
※ 5회 신고 누적시 자동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단 허위 신고시 신고자는 경고 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0-02-04 19:00 KOVO KB손해보험 vs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은 직전 한국전력과의 홈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었다. 마테우스가 38득점 공격 성공률 53.6%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고, 김정호가 16득점 공격 성공률 55.5%를 기록하며 활약을 보였다. 김학민이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인 상황에서 3일간의 휴식을 취한 점도 상승세를 이어갈 만한 부분이다. 하지만 2연승이 모두 한국전력을 상대로 거둔 승리라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마테우스의 합류로 공격 라인들이 확실히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지만, 센터 라인은 여전히 좋지 못하다. 리시브 효율이 직전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기는 하였지만, 리시브의 불안감도 여전히 불안 요소다. 마테우스가 좋은 활약을 보여줄 가능성은 충분해 보이지만, 국내 선수들의 활약이 이어질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OK저축은행은 직전 대한항공과의 2경기에서 연속 셧아웃 패배를 거두며 2연패에 빠지고 말았다. 승부처를 넘어서지 못하며, 단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하는 모습으로 이어졌다. 레오가 21득점 67%의 공격 성공률을 기록하며 활약을 보였지만, 레프트 라인에서 아쉬움이 남는 경기를 펼쳤다. 특히 레오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크다는 점이 오히려 레프트 라인을 살려내지 못하는 흐름으로 이어졌던 경기가 되었다. 마지막 희망을 이어가기 위해서라도 연승이 필요한 상황으로써는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두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리시브의 흐름이 나쁘지 않다는 점은 범실이 많은 팀을 상대하기에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B손해보험은 마테우스의 합류 이후 괜찮은 경기력을 보인다. 하지만 센터 라인과 리시브의 불안감은 여전히 극복해야 하는 숙제다. OK저축은행은 3위를 추격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레오가 직전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도 기대 요소가 될 수 있다. 범실이 많은 두 팀이기는 하지만 맞대결에서 치열한 접전들이 많았고, 이런 흐름은 충분한 휴식을 취한 상황이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2020-02-04 19:00 WKOVO 흥국생명 vs 현대건설

 

흥국생명은 직전 KGC인삼공사와의 홈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패배를 거두며 4연패에 빠지게 되었다. 루시아가 30득점 공격 성공률 44.6%를 기록하며 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하였지만, 국내 선수들의 부진함이 아쉬웠다. 이재영이 이번 경기에서도 결장할 가능성이 큰 상황이기에 레프트 라인의 약점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김미연이 분전하고 있지만, 공격 성공률은 떨어지는 상황이고 박현주와 이한비 등도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이번 상대의 레프트 라인이 좋지 못하다고는 하지만 상대 센터 라인을 고려한다면 결국 레프트 라인의 부진함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커 보인다.

 

현대건설은 직전 한국도로공사와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대0으로 셧아웃 승리를 거두었다. 양효진이 15득점 공격 성공률 52%를 기록하며 활약을 보였고, 헤일리가 14득점 공격 성공률 41%를 기록하며 활약을 보여주었다. 헤일리가 기복을 보인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가 될 가능성이 크기에 헤일리의 활약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직전 경기에서 고예림과 황민경의 레프트 라인이 괜찮은 공격 성공률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기대해 볼 만한 부분이다. 또한, 4일간의 휴식을 취한 상황이기에 양효진과 이다영의 체력관리를 해줄 수 있었다는 점도 좋은 경기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보인다.

 

흥국생명은 이재영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질 가능성이 크다. 루시아가 앞선 상대와의 맞대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는 하였지만, 다른 국내 선수들의 부진함은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건설이 직전 맞대결에서 레프트 라인의 부진한 모습이 이어지며 고전하였는데 레프트 라인이 직전 경기에서 괜찮은 모습을 보였고, 국가대표를 다녀온 선수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였다는 점이 기대해 볼 만한 경기다.

출처 - 금일 남자+여자 배구 프리뷰 #베픽 라이브스코어



▼ 댓글 더보기
※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스포츠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