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 양현종(8승 3패 3.60)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최근 팀에서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주고 있으며, 한화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삼성 상대로 호투가 필수적이다.
- 전날 경기에서 무수한 찬스를 날리며 8안타 무득점에 그쳤고, 최근 3경기 4점이라는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 타격과 수비 모두 문제를 보이고 있다.
- 6이닝 동안 2안타 1실점을 허용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으나, 야수들의 부진이 불펜의 호투에도 영향을 미친다.
삼성
- 이승민(1승 3패 9.09)이 1군 복귀전을 가진다. 2달여만의 1군 복귀전으로 KIA의 좌타 라인을 저격할 가능성이 있지만, 시즌 초반 KIA 원정에서 고전한 경험이 있다.
- 전날 경기에서 이재현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렸으나, 호조의 페이스가 1경기만에 끊겼다. 결정적 찬스에서 병살타가 나오며 문제를 겪었다.
- 3이닝 동안 2실점을 허용하며 추격조에 대한 신뢰가 부족하다.
종합
- KIA의 야수진은 8월에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며, 타격과 수비 모두 부진하다. 삼성의 타선은 양현종만 만나면 집중력이 좋은 편이지만, KIA의 타선이 양현종 등판 경기에서 후반 집중력을 보여주는 점이 승부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출처 - 8월 9일 18:00 KBO KIA 삼성 한일야구분석 스포츠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