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 최원태(6승 5패 4.97)가 시즌 7승을 향해 도전 중이다. 최근 QS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으며, 여름에 경기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전날 경기에서는 1회말에 폭발적인 타선으로 10점을 올렸지만, 그 이후 7회까지 득점이 없었다. 오스틴 딘의 두 홈런과 4타점이 주효했으며, 불펜이 임찬규의 조기 강판 이후 6.1이닝을 2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 강력한 타선, 오스틴 딘의 활약, 불펜의 안정적인 투구가 LG의 강점이다.
- 여름 시즌의 최원태 투구 불안과 1회 이후의 타격 부진이 LG의 약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NC
- 목지훈(9.82)이 데뷔 첫 승을 향해 도전 중이다. 최근 4실점과 4개의 볼넷을 허용하는 등 제구가 불안하며, 원정에서 LG를 상대하는 것이 어려울 전망이다. 전날 경기에서 7점 차를 1점 차까지 따라잡았지만, 결정적인 찬스를 놓친 점이 아쉬운 부분이다. 불펜은 요키시 강판 이후 4.1이닝을 무실점으로 끝냈으며, 이는 긍정적인 요소다.
- 타선의 후반 집중력과 불펜의 안정성이 NC의 강점으로 꼽힌다.
- 목지훈의 제구 불안과 원정 경기에서의 어려움이 NC의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종합
- LG의 최원태는 여름 시즌에 불안정한 성적을 보이고 있지만, NC의 목지훈은 제구가 불안하고 원정에서의 성적도 좋지 않다. LG는 강력한 타선과 안정적인 불펜 덕분에 우위를 점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지훈의 성적에 따라 경기의 결과가 좌우될 수 있으며, LG가 경기 후반에도 강점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8월 10일 18:00 KBO LG NC 한일야구분석 스포츠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