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 조이현이 선발로 돌아왔지만, 불펜에서의 부진이 선발로서의 불안 요소가 될 수 있다. 홈 경기에서의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도 문제다. 전날 경기에서는 박세웅과 이민석을 상대로 황재균의 3점 홈런을 포함해 10점을 올렸고, 불펜의 2이닝 동안 4실점을 보여주며 지친 모습을 보였다.
- 타선의 폭발과 에이스 격파가 강점이며, 조이현의 선발 불안과 불펜의 피로가 약점이다.
롯데
- 찰리 반즈가 선발로서 반격에 나섰다. 최근 에이스급 투구를 이어가며 KT 원정에서도 6이닝 1실점의 좋은 성적을 기록했고, 전날 경기에서 KT의 불펜을 공략하며 홈런 2발을포함해 6점을 올렸다. 초반의 부진 극복이 필요하며, 이민석의 3이닝 동안 2실점은 걱정스러운 부분이다.
- 반즈의 에이스급 투구와 후반 타격 회복이 강점으로, 경기 초반의 부진과 이민석의 불안정함이 약점이다.
종합
- KT는 조이현의 선발 복귀와 불펜의 피로가 경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롯데는 찰리 반즈의 안정적인 투구와 후반 타격 회복으로 반격을 노릴 수 있다. 조이현의 선발 투구와 불펜 문제, 그리고 반즈의 에이스급 피칭이 경기의 핵심이 될 것이다.
출처 - 8월 10일 18:00 KBO KT 롯데 한일야구분석 스포츠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