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위즈의 선발 투수인 엄상백은 스윕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지난 경기에서 4이닝 6실점을 허용하며 패배를 경험했고, 이번에는 두산 상대로 시즌 첫 등판을 하게 된다. 홈에서의 안정된 투구가 필요하다.
- 전날 곽빈 상대로 고전을 겪은 KT 위즈 타선은 홈 경기에서도 타격이 부진하다. 특히 9회말 1사 만루 상황에서 득점을 하지 못한 것이 아쉬운 부분이다.
- KT 위즈의 불펜은 결정적인 1실점으로 패배를 가져왔다. 불펜의 안정성이 부족하여 승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두산 베어스의 선발 투수 최승용은 시리즈 스윕을 위해 나선다. 최근 10일 SSG 원정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 약화된 구위가 가장 큰 과제로 남아있다.
- 최근 경기에서는 고영표와 박영현 상대로 3점을 기록했지만, 안타와 사사구를 많이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점수로 이어지지 않았다. 집중력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야 한다.
- 두산 베어스의 불펜은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김택연이 1.1이닝을 무실점으로 소화한 경기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종합
- KT 위즈는 타격과 불펜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최승용 상대로는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 한편, 두산 베어스는 최승용의 부진을 공략해야 하며, 타선과 선발 투수의 집중력이 승부의 열쇠가 될 것이다.
출처 - 8월 18일 [KBO] KT VS 두산 분석 한국야구분석 스포츠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