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회 신고 누적시 자동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단 허위 신고시 신고자는 경고 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시각 1월 18일 오전 10시 30분, 댈러스에 위치한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센터에서 댈러스 매버릭스와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의 2024-25 NBA 정규시즌 경기가 열린다.
승부예측: 매버릭스 승
1. 최근 3연패의 매버릭스
매버릭스는 올 시즌 22승 19패의 성적으로 현재 서부 컨퍼런스 7위에 자리하고 있다. 1월 16일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의 원정 경기에서는 막상막하의 접전 끝에 119-116으로 아쉽게 패했다. 이날 1쿼터에 상대에 리드를 내준 이후 2쿼터와 3쿼터에서 연달아 득점 페이스를 끌어올리며 역전에 성공한 매버릭스는, 결국 중요한 4쿼터 클러치 순간에 집중력이 떨어지며 경기를 내줬다. 스펜서 딘위디와 다니엘 개포드가 각각 20득점, 27득점으로 분전했지만, 결국 패배를 막지는 못했다.
매버릭스는 지난 세 경기에서 전패를 당하며 순위표에서 미끄러지고 있다. 역시 올 시즌 팀 공격의 원투펀치인 루카 돈치치와 카이리 어빙이 전부 이탈한 것이 경기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경기 썬더를 상대로 골밑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게임 플랜을 구상할 필요가 있다. 매버릭스가 썬더에 크게 앞서는 지표가 바로 경기당 리바운드 부문이기 때문이다(매버릭스 리그 12위, 썬더 리그 23위).
페인트존에서는 개포드와 나지 마셜, PJ 워싱턴 등이 강력한 볼 경합을 가져가는 동안 외곽에서는 베테랑 슈터인 클레이 탐슨이 제 역할을 꼭 해줘야 한다. 탐슨은 올 시즌 경기당 평균 13.9득점을 가져가며 현재 부상으로 결장 중인 돈치치와 어빙에 이어 팀 내 득점 3위를 달리고 있다. 사실 최근 탐슨의 야투 감각은 좋지 않다. 지난 두 경기에서 총 15개의 3점 슛을 시도해 네 개만 득점으로 연결했다.
2. 4연승의 썬더
썬더는 현재 34승 6패의 기록으로 서부 컨퍼런스 1위를 사수 중이다. 1월 17일 동부의 강호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의 리매치에서 134-114로 승리하며 복수에 성공했다. 이날 썬더는 1쿼터부터 상대 득점을 단 14점으로 막아내며 일찍부터 승기를 잡았다. 에이스 셰이 길저스 알렉산더가 40점을 몰아치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썬더는 최근 네 경기에서 전승을 거두며 올 시즌 유력 우승후보로서의 경기력을 자랑하고 있다. 썬더는 엄청난 화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네 경기 가운데 세 번이나 최소 120점 이상을 기록했다. 게다가 최근 원정 세 경기에서도 전승을 거두며 홈과 원정에 관계없이 꾸준하게 탄탄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썬더의 주포인 셰이 길저스 알렉산더는 올 시즌 경기당 평균 31.4득점 5.5리바운드 6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올 시즌 리그에서 가장 높은 득점 생산량을 자랑하는 선수 중 한 명이며, 최근 일곱 경기에서 여섯 번이나 30점 이상을 적립했다. 길저스 알렉산더는 득점뿐 아니라 플레이메이킹 능력도 개선하고 있으며, 지난 두 경기에서 무려 17개의 어시스트를 뿌렸다.
3. 홈 이점을 누릴 매버릭스
매버릭스가 지표적으로는 열세인 부분이 있지만, 썬더를 상대로 승리를 가져갈 확률이 없는 것은 아니다. 돈치치와 어빙이 빠지면서 오히려 템포 빠른 오펜스 게임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썬더는 휴식 없이 2연전을 치르는 것에 대해 체력적으로 부담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