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회 신고 누적시 자동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단 허위 신고시 신고자는 경고 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시각 1월 18일 오전 11시 30분, 샌안토니오에 위치한 프로스트 뱅크 센터에서 샌안토니오 스퍼스와 멤피스 그리즐리스의 2024-25 NBA 정규시즌 경기가 열린다.
승부예측: 그리즐리스 승
1. 최근 네 경기 3패의 스퍼스
스퍼스는 올 시즌 19승 20패의 기록으로 현재 서부 컨퍼런스 12위를 달리고 있다. 1월 16일 그리즐리스와의 홈 경기에서는 상대의 월등한 공격력을 감당하지 못하면서 129-115로 패했다. 이날 스퍼스의 경기 초반은 상당히 경쾌했다. 1쿼터에 30점, 2쿼터에 33점을 기록하며 리드를 챙겼다. 하지만 3쿼터에 43점을 내주며 분위기가 완전히 반전됐다. 상대 가드 듀오에게 총 42점을 빼앗기며 결국 경기에서 패했다.
스퍼스는 지난 네 경기에서 3패를 떠안으며 부진에 빠졌다. 스퍼스 입장에서 가장 개선해야 할 부분은 공격 효율이다. 현재 팀 야투 성공률은 리그 20위, 3점 슛 성공률은 리그 23위에 올라와 있다. 수비에서도 빅터 웸반야마 덕에 경기당 블락 리그 1위를 지키고는 있지만, 가로 수비의 평가 지표인 경기당 스틸 부문에서는 리그 24위에 처져있다. 빠른 가드가 공격을 이끄는 그리즐리스는 스퍼스 상대 최악의 공격 상성이라 할 수 있다.
올 시즌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웸반야마는 리그 평균 24.7득점 10.7리바운드 3.7어시스트를 가져가고 있다. 사실 최근 야투 감각이 상당히 떨어져 있다. 지난 다섯 경기에서 경기당 평균 17.4개의 야투를 시도했지만, 이중 두 자릿수 야투를 득점으로 연결한 경기는 단 한 번밖에 없었다. 웸반야마는 최근 상대 팀들의 엄청난 견제 속에 지난 세 경기 중 두 번이나 13점 이하로 묶였다.
2. 스퍼스 상대 연전연승을 노리는 그리즐리스
그리즐리스는 현재 26승 15패의 성적으로 서부 컨퍼런스 3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 스퍼스와 펼친 원정 경기에서는 전반에 상당히 고전했지만, 3쿼터부터 자 모란트와 데스먼드 베인이 템포를 올리며 팀의 맹추격을 이끌었다. 특히,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모란트는 이날 21득점 1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상대 수비진을 끊임없이 괴롭혔다.
그리즐리스는 최근 다섯 경기에서 3승 2패를 기록했으며, 단 한 번도 연승이나 연패가 없었다. 비록 올 시즌 자유투 성공률을 제외한 나머지 공격 지표에서 그리즐리스가 매우 높은 위치에 올라와 있지만, 그만큼 수비에서도 많은 허점을 드러내며 ‘대량 득점 대량 실점’이 동시에 겹치는 경기가 최근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다섯 경기에서 그리즐리스는 전부 115득점을 넘겼지만, 실점 역시 네 번이나 115점을 넘겼다.
그리즐리스 공격의 중심인 자 모란트는 올 시즌 경기당 평균 21.4득점 4.3리바운드 7.5어시스트를 가져가고 있다. 1월 10일 부상 복귀 이후 첫 경기를 치르면서 서서히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확실히 지난 두 경기 연속으로 20득점을 넘기며 좋은 모습을 보인다. 지난 시즌에 비해 경기당 평균 7분을 덜 뛰면서 체력적으로 시즌 끝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그리즐리스 구단 차원에서 모란트를 관리하고 있지만, 그에 반해 공격 스탯은 지난 시즌에 비해 크게 감소하지 않았다.
3. 스퍼스 상대로 매우 강한 그리즐리스
그리즐리스는 스퍼스 킬러로 유명하다. 지난 10번의 맞대결에서 그리즐리스가 전부 스퍼스를 꺾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