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회 신고 누적시 자동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단 허위 신고시 신고자는 경고 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시각 2월 16일 오후 11시, 이탈리아 우디네에 위치한 블루에너지 스타디움에서 우디네세와 엠폴리의 2024-25 세리에 A 정규시즌 25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승부예측: 우디네세 승
1. 최근 리그 두 경기 무패의 우디네세
우디네세는 현재 8승 6무 10패의 기록으로 세리에 A 10위를 달리고 있다. 2월 10일 나폴리 원정에서 치른 리그 24라운드 경기에서는 서로 한 골씩 사이좋게 주고받으며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우디네세는 전반 37분 스콧 맥토미니에 선제골을 얻어맞았지만, 바로 3분 만에 유르겐 에켈렌캄프의 동점골이 터지면서 빠르게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여러모로 나폴리가 많은 점유율을 가져가며 공세를 펼쳤지만, 양 팀 유효 슈팅은 똑같이 4개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우디네세에 긍정적인 지표가 있다면 엠폴리 상대로 홈에서 치른 지난 리그 여섯 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했다는 부분일 것이다(2승 4무). 리그 후반기에 접어든 현 상황에서 지금의 상위 10위 자리를 사수하기 위해 우디네세는 이 경기에서 꼭 승리가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우려스러운 부분은 최근 무승부가 너무 많다는 점이다. 우디네세는 지난 리그 일곱 경기에서 4무를 기록했는데, 이는 그전 리그 21경기에서 기록한 무승부의 수와 동일하다(9승 4무 8패).
우디네세의 장신 스트라이커 로렌초 루카는 올 시즌 리그 23경기에서 9골을 기록하며 팀 내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리그 세 경기 가운데 두 경기에서 득점을 가동했다. 그가 득점한 해당 두 경기 전부 홈에서 펼쳐졌다(vs 베네치아, 로마). 엄청난 제공권을 활용한 헤더로 무려 다섯 골을 득점했으며, 세트피스와 측면에서 넘어오는 크로스를 정확히 골문 안으로 연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2. 최근 리그 다섯 경기 무승의 엠폴리
엠폴리는 현재 4승 9무 11패의 성적으로 리그 17위를 달리고 있다. 2월 9일 밀란을 홈으로 불러들인 리그 24라운드 경기에서는 전반에는 무실점으로 잘 마쳤지만, 후반에 연달아 두 골을 내주면서 2-0 패배를 당했다. 이날 엠폴리는 중원 싸움에서 처참히 밀리면서 단 하나의 유효 슈팅도 때리지 못했다. 설상가상으로 중앙 스위퍼로 활약 중인 루카 마리아누치가 후반에 퇴장을 당하면서 이번 경기에 나서지 못하게 됐다.
엠폴리는 지난 리그 다섯 경기에서 1승도 거두지 못하며 사실상 강등권 경쟁을 하고 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은 득점력이다. 올 시즌 리그 24경기를 치르는 동안 22골을 기록했는데, 이는 레체(18골)와 몬차(21골)에 이어 공동 최저 3위의 득점력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엠폴리는 최근 리그 아홉 경기에서 무려 7패를 떠안으며 매우 침체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엠폴리가 올 시즌 리그에서 3연패를 경험한 적은 지난 12월 한 번뿐이다. 만일 이번 경기에서 패한다면, 시즌 두 번째 3연패를 경험하게 된다.
엠폴리 공격의 핵 세바스티아노 에스포지토
올 시즌 엠폴리 공격의 핵심인 공격형 미드필더 세바스티아노 에스포지토는 리그 20경기에서 8골을 기록하며 팀의 득점 리더로 올라섰다. 가장 최근 터뜨린 득점은 지난 1월 20일 인테르전에서 나왔다. 하프스페이스에서 볼을 잡아 문전으로 직접 볼을 달고 전진하는 플레이를 즐기며 상당히 좋은 마무리 능력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