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본머스가 잔류에 중요할 수 있는 승점 3점을 수확했다.
AFC 본머스는 8일(한국시간) 영국 잉글랜드이스트미들랜즈지역 레스터셔주의 레스터에 위치한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본머스는 리그 2경기 만에 승리했고 레스터는 리그 8경기 연속 승리에 실패했다.
경기 초반 본머스가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4분 본머스가 상대 박스 앞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빌링이 슈팅을 했지만 골 포스트를 맞고 나갔다.
본머스가 기세를 이어갔다. 전반 26분 우이타라가 상대 박스 왼쪽에서 중앙으로 패스했다. 솔란케가 슈팅을 했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본머스의 선제골이 나왔다. 전반 39분 상대 미드필더 매디슨이 백패스 실수를 범했다. 빌링이 상대 박스 앞에서 이를 슈팅으로 연결해 득점했다. 이에 전반이 1-0 본머스가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들어서도 본머스의 기세가 이어졌다. 후반 1분 빌링이 상대 박스 왼쪽에서 중앙으로 패스했다. 솔란케가 이를 잡아 슈팅햇지만 골키퍼 이베르센이 막아냈다.
본머스의 공세가 계속됐다. 후반 3분 로스웰이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메펌이 헤더를 가져갔지만 골키퍼 이베르센이 방어했다.
레스터가 좋은 기회를 맞았다. 후반 27분 은디디가 상대 진영 중앙으로 패스했다. 매디슨이 이를 잡아 전진 후 상대 박스 앞에서 슈팅했지만 떴다. 이에 경기는 1-0 본머스의 승리로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