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팰리스가 로이 호지슨 감독 복귀 이후 2연승을 달렸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9일(한국시간) 영국 잉글랜드요크셔험버지역 웨스트요크셔주의 리즈에 위치한 앨런 로드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5-1로 승리했다. 팰리스는 리그 2연승에 성공했고 리즈는 리그 2연승에 실패했다.
경기 초반 리즈가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1분 에일링이 상대 진영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가 게히를 맞고 상대 박스 왼쪽으로 갔다. 시니스테라가 이를 잡아 슈팅을 했지만 벗어났다.
리즈가 기세를 이어갔다. 전반 5분 피르포가 상대 박스 왼쪽에서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에런슨이 뒷발로 공을 돌려놨지만 골키퍼 존스톤이 쳐 냈다.
리즈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20분 리즈가 오른쪽 측면에서 코너킥을 얻어냈다. 에런슨이 올려준 공을 뱀포드가 헤더로 돌려놨다. 이 헤더가 골 포스트를 맞은 뒤 골라인을 넘었다.
팰리스가 반격에 나섰다. 전반 24분 펠리스가 오른쪽 측면에서 코너킥을 획득했다. 올리스가 올려준 공을 슐루프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 포스트를 맞고 나왔다.
팰리스의 동점골이 나왔다. 전반 45분 슐루프를 거친 공이 상대 골문 앞으로 갔다. 이를 게히가 차 넣었다. 이에 전반이 1-1로 종료됐다.
후반 들어 팰리스가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7분 올리스가 오른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아이유가 헤더로 연결한 공이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팰리스가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9분 에제가 상대 박스 앞에서 상대 박스 중앙으로 패스했다. 이를 올리스가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팰리스가 쐐기골을 만들었다. 후반 23분 올리스가 상대 진영 왼쪽으로 패스했다. 에두아르가 이를 잡아 드리블 후 상대 박스 왼쪽에서 슈팅한 공이 골라인을 넘었다.
팰리스가 또 한 골을 얹었다. 후반 31분 휴즈를 거친 공이 상대 박스 중앙으로 갔다. 아이유가 이를 슈팅으로 연결했고 공이 골문 안에 꽂혔다. 이에 경기는 5-1 팰리스의 승리로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