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요르카가 리그 최하위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이하 알라베스)를 상대로 승점 3점을 추가하며 강등권을 재탈출했다.
마요르카는 20일 오전 2시(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섬 팔마에 위치한 비지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 열린 알라베스와의 ‘2021-2022 시즌 스페인 라리가 33라운드’ 일정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홈팀 마요르카는 4-4-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베다트 무리키-압돈 프라츠, 다니 로드리게스-이드리수 바바-살바 세비아-구보 다케후사, 브라이언 올리반-안토니오 라일로-마르틴 발리엔트-파블로 마페오, 세르히오 리코가 출전했다.
원정팀 알라베스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호셀루, 루이스 리오자-마누 가르시아-에드가 멘데스, 마마두 은디아예-곤살로 에스칼란테, 루벤 두아르테-플로리안 르젠-빅터 라구아르디아-시모 나바로, 페르난도 파체코가 이름을 올렸다.
전반전 초반부터 마요르카가 위기를 맞이했다. 전반 4분 상대 코너킥 상황에서 르젠에게 실점했다. 이후 주심은 VOR과 소통 후 온필드 모니터 판독을 진행, 다행히 볼 경합 과정에서 상대의 핸드볼 반칙이 확이되며 득점이 취소됐다.
이어 마요르카가 기회를 살렸다. 전반 11분 프리킥 상황에서 올라온 세비아의 크로스가 올리반, 마페오를 거쳐 프라츠에게 향했고, 이를 침착하게 슈팅으로 연결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마요르카가 격차를 벌렸다. 전반 추가시간 롱스로인 상황에서 다니가 헤딩으로 떨궈준 볼을 무리키가 잡은 뒤 왼발 슈팅으로 연결하며 2-0 리드를 잡았다.
후반전 양 팀은 교체 카드를 꺼내들었다. 마요르카는 로드리고 바타글리아(후반 9분), 이강인, 지오바니 곤잘레스(후반 22분)를, 알라베스는 파쿤도 펠레스트리, 미겔 데 라 푸엔테(후반 15분)를 투입했다.
알라베스가 한 점 따라갔다. 후반 27분 호셀루가 우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라일로가 수비하는 과정에서 실수를 범하며 자책골을 유도했다.
이후 팽팽한 흐름이 이어졌다. 알라베스는 측면 전개 후 크로스 공격을 통해 동점골을 노렸으며, 마요르카는 빠른 역습을 통해 추가 득점에 나섰다.
결국, 경기는 2-1로 종료되며 마요르카가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이로써 마요르카는 그라나다(승점 29점), 카디스(승점 31점)을 제치고 리그 16위에 이름을 올렸다.